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 2023년 3월 대표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3-03

2023년 3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공유합니다. 교회 장로님, 안수집사님, 권사님으로 섬기시는 분들께서는 대표기도 순서를 맡고 계실텐데요. 평신도로써 많은 사람들 앞에서 대표기도를 한다는 것은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몇날 며칠을 끙끙 앓고 기도하면서 주일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시는 것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매주 최신 기도문을 올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구독 또는 북마크 해놓으셨다가 종종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3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대표기도문을 잘하는 방법은 2가지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기도 내용을 구성할 때 절기와 계절을 염두에 두고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두번째, 교회의 중점 사역을 기도내용에 반드시 포함한다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표기도문을 작성해나갈 때 내용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지 않고 쭉쭉 써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기억하며 2월의 기도제목을 적어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겨울성경학교, 겨울수련회

2월은 교육부서의 겨울 사역이 있는 달입니다. 다음 세대의 영적 성장과 신앙을 위해, 수련회의 안전과 일정을 위하여 기도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사순절 기간

2023년 사순절은 2월 22일(수)에 시작됩니다. 사순절은 4월 6일(목)에 끝나고 4월 7일(금)에는 성금요일을 보내고 성금요일이 있는 한 주간은 고난 주간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그 모든 일정이 끝나고 4월 9일(주일)에 부활절이 있습니다. 고난주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묵상하며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기를 원한다는 내용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2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2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2월 셋째주 대표기도문

2월 넷째주 대표기도문

 

 

3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3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3월 셋째주 대표기도문

3월 넷째주 대표기도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