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1월 대표기도문 모음, 주일 대예배 대표기도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1-07

2023년 1월 대표기도문 모음

 

1월 은혜로운 대표기도문 모음 (첫째 주일부터 넷째 주일까지)

대표기도문을 잘하는 방법은 3가지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기도 내용을 구성할 때 절기와 계절을 염두에 두고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두번째, 교회의 중점 사역을 기도내용에 반드시 포함한다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표기도문을 작성해나갈 때 내용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하지 않고 쭉쭉 써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기억하며 1월의 기도제목을 적어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절기와 계절

1월은 새해를 시작하는 달입니다. 신년예배, 조직편성, 새학기, 새학년, 제직회, 공동의회, 겨울수련회 등이 있습니다. 이것을 넣어주면 됩니다.

 

두번째, 교회의 중점 사역

올해는 1,000명의 성도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OO지역 복음화의 선봉장이 되게 하소서. 등의 내용을 넣습니다. 새로운 직분자를 뽑으려고 준비 중이거나, 건축을 준비하고 있으면 해당 내용을 넣어도 좋습니다. 교회가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내용들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기도자가 교회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생각을 하고 늘 기도하고 있구나를 성도들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듣는 사람들도 함께 그 기도제목을 갖고 기도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1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사 43:18-19)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2023년 한 해를 시작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은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그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우리나라를 지켜주시고, 한국교회를 성장케 하셨고, 거리두기 해제를 통한 첫 성탄의 기쁨도 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온 세계가 극심한 인플레이션과 경제위기를 겪으면서도 무너지지 않고 견딜 수 있도록 축복해 주셨음에 참으로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한국교회가 더욱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새 일을 시작하실 주님을 바라보면서 거룩한 사명과 비전을 품고 믿음으로 전진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2023년에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당연한 것으로 여겼던 일상이 이토록 소중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이제는 온 나라가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차를 마시며 교제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터널 끝에 빛이 있는 것처럼, 어두웠던 만큼 더 큰 축복으로 넘치도록 채워주시옵소서.

 

새해가 시작되는 지금에도 앞뒤로 불안과 좌절이 엄습해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한 가운데에서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며, 주님의 위로를 느끼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일상 가운데 주님의 권능이 임하게 하시고, 위기의 시대속에서도 우리로 하여금 승리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어떠한 계곡을 지나가던지 우리의 영혼속에는 늘 맑은 샘물이 솟아나게 하시고, 주님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우리 영혼을 지켜주시옵소서. 우리가 중요한 결단을 내려야할 때에는 주님께서 인도해주시고, 주님 뜻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강하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한 해를 시작하며 하나님께 올려드린 여러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송구영신의 종소리를 듣던 마음가짐이 우리의 내면에서 변함 없이 자리잡는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다시 연말에 돌아보았을 때 하나님의 세밀한 손길을 느끼게 하시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하는 복된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롭게 세워진 직분자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맡겨진 자리와 직분을 잘 감당케 하시고, 사람의 힘과 능력으로 감당하지 않게 하소서. 오직 성령 안에서 주님의 생명을 공급받으며 주님의 힘으로 감당케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지치지 아니하게 하시고, 사람의 지혜로는 계획할 수 없었던 놀라운 일들이 한 해 동안 펼쳐질 수 있도록 모든 직분자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새해에는 더 큰 능력과 영성을 부어주셔서, 우리교회를 이끌어가시는데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말씀 가운데 은혜가 충만하게 임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성도들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하게 하시며, 천국 잔치의 기쁨을 누리는 은혜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2023년 첫 주를 주님께 올려드리며, 알파와 오메가이시며, 시작과 끝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월 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3년 1월 1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hwp
0.07MB

 

 

2023년 1월 2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의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한 자들의 후손에게 복이 있으리로다(시편 112:1-2). 아멘.

 

하늘의 신령한 것으로, 땅의 기름진 것으로 우리를 축복해주시는 하나님! 오늘도 이 시간 우리의 발걸음을 주의 성소로 인도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예배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과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를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주에는 2023년의 첫 주일 예배를 주님께 올려드렸습니다. 송구영신예배와 신년감사예배를 통하여 올려드린 기도제목들이 2023년에는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각 가정마다 기도제목들이 있습니다. 1년 뒤 2023년을 돌아볼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신 것을 경험하는 복된 가정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꿈꾸고, 계획하고, 기대하는 모든 일들이 주 안에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고, 이삭이 흉년 중에 100배의 결실을 거두었던 것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영육 간에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사도행전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되게 하시고,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는 교회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복음전파에 앞장서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온 나라와 민족과 열방의 복음화를 위하여 달려가는 영적 전진기지가 되게 하시며, 믿음의 거목을 길러내는 영적 교육의 산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육부서들마다 겨울사역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성경학교와 수련회 가운데 특별한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섬기는 손길 기억하사 그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이 잘되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다음세대가 방학기간을 통하여 말씀 안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믿음의 지경이 넓어지게 하시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더욱 깊어질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성경학교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아름다운 추억이 더욱 많아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하여 메마르고 갈라진 우리 심령 가운데 흡족한 은혜의 비를 내려주시고, 하루를 시작할 때 말씀과 동행하는 인생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드리는 이 예배가 형식적으로 드려지는 예배가 되지 않게 하시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위하여 세우신 사랑하는 담임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목사님에게 주신 목회철학과 비전으로 온 성도가 하나되게 하시고, 주님 나라 위하여 한 마음으로 교회를 세워나가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의 마음으로 온 맘 다해 사역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축복해 주시고, 아름다운 영적 공동체를 세워나가는 우리 목사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 민족을 위하여 크게 쓰임 받는 목사님이 되게 하시고, 그 입술에서 나오는 말씀을 통하여 수많은 영혼들이 복된 소식을 듣고 주님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 위에 늘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하시고, 자녀들의 앞길 또한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새날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월 둘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3년 1월 2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hwp
0.06MB

 

1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시편 84:5).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한량없는 은혜로 우리에게 새 힘을 부어주시고, 은혜의 강가로 인도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지난 한 주간 우리 삶속에 여러 모양으로 동행하시며 베풀어 주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메마른 광야와 같은 세상속에서 생수 같은 은혜를 맛보며 살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주님의 은혜였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님이 베풀어주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며 예배하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심령이 보혈의 능력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을 새 노래로 채우사 구원의 기쁨과 감격이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시선이 주님께 고정되기를 원합니다. 연약한 인생을 의지하지 아니하고, 거짓되고 부패한 사람의 마음 때문에 상심하지 않고, 오직 주님의 통치와 주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뜻안에 거하는 우리의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잠시 머물다 갈 간이역 같은 이 세상에 미련을 두지 않게 하시고, 집착하지 말게 하시며, 날마다 영원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비전의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추운 겨울날, 경제적으로도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직장과 사업장에 은혜를 더하사 더 큰 어려움이 닥치지 않도록 지켜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가가 안정을 찾게 하시고, 고용불안이 사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삭이 흉년 중에도 100배의 결실을 맺었던 것처럼, 고난의 시기에도 채워주시는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다음 주에는 우리 민족의 명절 설날이 있습니다. 가정마다 믿음 안에서 더욱 끈끈해지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불화와 다툼, 오해와 불평이 떠나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악한 마귀가 이 시기를 틈타서 가족 간에 분열을 일으키지 않도록 주께서 지켜주시고, 예수 안에서 참 기쁨과 평안을 누리는 복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들이 2023년 한 해 동안 주 안에서 하나씩 이루어지게 하시고, 우리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온전히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육부서에서 겨울성경학교와 겨울수련회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성경학교 일정 가운데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우리의 다음세대가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나, 복음의 기쁨을 진정으로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들고 서신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맡겨주신 목양의 사명을 감당하실 때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시고,  말씀을 전하실 때 성령께서 함께 역사하사 우리의 마음을 옥토와 같이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심령 가운데 심긴 말씀의 씨앗이 100배, 1000배, 10000배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우리 목사님을 통하여 일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를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시고, 은혜의 강가로 인도하사 한량없는 은혜로 채워주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이 모든 말씀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월 셋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1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6MB

 

1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시편 62:5).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 이처럼 거룩한 주일에 주님의 성전에 모여 주님을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우리의 영혼이 잠잠히 주님만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소망되신 주님을 바라보며 한 주간도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거친 풍랑을 만난 바다처럼 흔들리고 요동치는 우리의 마음이 말씀 가운데 평안을 얻게 하시고, 잠잠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매일 순간의 죄악과 유혹으로 인하여 넘어지고 쓰러지는 연약한 우리입니다. 그때마다 우리를 십자가 은혜로 다시 세워주시고, 그 귀하신 보혈로 우리 죄를 깨끗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그 놀라우신 은혜를 낭비하는 인생이 되지 않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세상에 빛을 비추며, 선한 사마리아인과 같은 삶을 살아내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세상 사람들로 하여금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는 복된 인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번 주에는 우리 민족의 명절, 설날이 있습니다.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칭찬하고 격려하고 사랑하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명절 음식 준비로 인한 갈등과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주께서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가정마다 기도제목을 나눌 때 은혜가 더욱 커지게 하시고, 하나님께 설 명절 예배를 올려드릴 때 그곳 가운데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가 임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주관하는 어른에게도 함께 하시고, 그 자리에 참석한 모든 가족들이 말씀 안에서 하나가 되고, 우리 가문을 지켜주시고 보호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은혜를 충만하게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야곱이 열두 아들의 머리 위에 안수하여 한 명씩 이름을 불러가며 축복기도를 해주었던 것처럼, 온 가족이 둘러앉아 예배할 때 축복의 기도가 선포되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자자손손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복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2023년에는 더 놀라운 부흥과 더 깊은 은혜를 경험하는 한 해가 되게 하시고, 육신의 나이를 먹어가는 만큼 신앙의 성숙도 더욱 깊어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섬기는 손길들이 있습니다. 한 분 한 분 다 언급할 순 없지만,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께서 기억하시고 10,000배의 축복을 부어주시옵소서. 그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이 이삭의 축복을 누리게 하시고, 흉년 중에도 풍년을 경험하는 복된 우리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국내외 각국에 계신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선교사님들이 믿음으로 뿌린 씨앗들이 싹을 틔우고, 건강하게 자라 수많은 열매를 맺게 하시고, 그것이 또 다른 씨앗이 되어 새 생명을 낳는 귀한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선교사님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재정의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자녀들에게도 은혜를 더하사 앞길이 활짝 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시고, 말씀의 종으로써 성령님의 음성을 대언하실 때 감화 감동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이 그 말씀을 통하여 은혜의 보좌 앞으로 더욱 가까이 나아가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모님과 자녀들에게도 은혜를 더하사 그 마음 가운데에 기쁨이 충만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엘리사 선지자를 도왔던 사르밧 여인이 경험했던 것처럼 그 쓸 것이 마르지 않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예배의 자리로 우리를 불러주시고 우리의 심령을 은혜로 채워주시는 주님을 바라보며,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월 넷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1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