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11월 대표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11-09

2022년 11월 대표기도문 모음 썸네일

 

11월 은혜로운 대표기도문 모음

대표기도문은 화려한 단어를 사용한다고 잘하는 게 아닙니다. 교회의 상황에 맞는 기도제목을 말씀으로 풀어내어 마음을 담아 올리면 은혜로운 대표기도가 될 수 있습니다. 온 성도가 함께 기도해야 할 기도제목을 넣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성경학교, 바자회, 전도행사 등). 

 

또한 쉽게 까먹을 수도 있는 사소한 부분도 짚어가며 기도하면 듣는 성도들이 은혜를 받습니다. 이점을 기억하시면서 대표기도문을 적어보세요.

 

대표기도문을 작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마구잡이로 생각나는대로 적는 것보다는 일정한 기준과 틀을 가지고 적으면 훨씬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기도는 개인기도와는 다르게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하나님을 찬송하는 내용입니다. 

두번째, 죄에 대한 고백입니다. 

세번째, 십자가 죄 용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네번째, 교회 부서과 기관들을 위한 기도, 특별 행사를 위한 기도입니다.

다섯번째, 나라와 민족, 선교사님들을 위한 기도입니다. 

여섯번째, 오늘 선포될 말씀과 설교자를 위한 기도, 담임목사님을 위한 기도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포함해서 작성하면 대표기도문 작성도 어렵지 않습니다. 각 교회의 상황에 따라 작성해보세요.

 

2022년 11월 첫째 주 대표기도문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시편 50:15).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 귀한 예배의 자리에 우리를 불러주시고, 한 명의 예배자로서 세워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거룩하신 성전에 모여 주님의 이름을 찬양할 때, 우리 심령에 기쁨이 가득하게 하시고, 예배를 통하여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때를 따라 도우시며 채우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하게 하시고, 시냇가에 심긴 나무처럼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않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한 주간 세상 속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온 성도들을 위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며 상처 받고 찢겨진 마음을 만져주시고,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이 우리 삶 가운데 나타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연약한 죄성을 주님 앞에 고백하며 나아갑니다. 구원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죄의 쓴뿌리들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악하고 뿌리 깊은 죄악들이 성령의 능력으로 완전히 제거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의 부흥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이 지역의 구원의 선봉장이 되게 하시고, 영혼 구원을 위하여 밤낮으로 기도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영혼의 소중함을 깨닫고, 주님이 맡겨주신 한 영혼이 구원에 이르기까지 양육하고 섬기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주님께 칭찬 받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전도의 소명을 온전히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각 부서를 섬기는 손길들이 있습니다. 섬기는 손길 한 명 한 명을 기억해주시고, 그들의 가정과 직장과 사업장이 주 안에서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때로는 교회를 섬기다가 섭섭하고 아쉬울 때가 있을지라도 나를 위하여 십자가의 수치와 고통까지 참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하며, 품어주고 덮어주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고, 그리하여 우리 교회가 더욱 더 주님 앞에 칭찬 받고, 주님 보기시게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맡겨진 목양의 사역 감당하실 때 영육 간에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피곤치 않게 하시고,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아 그 입술에서 은혜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이 평안하게 하시고, 목회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걱정과 고민에서 자유케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한량없는 은혜로 우리의 심령을 가득 채워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11월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1월 첫째 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2년 11월 1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hwp
0.07MB

 

 

2022년 11월 둘째 주 대표기도문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시편 126:5)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아름다운 가을 하늘을 우리에게 주시고, 2022년 한 해 동안에도 풍성히 채워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남은 2022년도 잘 마무리하게 하시고, 연초에 올려드렸던 기도제목들을 돌아보면서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회상하는 은혜의 한 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번 주에는 수능시험이 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꿈과 비전을 향해 달려왔던 자녀들을 축복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힘 주시고, 지혜와 명철을 넘치도록 부어주시고, 시험 당일날에 최상의 컨디션을 주셔서 최고의 실력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입시의 문이 활짝 열리기를 원합니다. 여리고성처럼 높은 벽이 무너지게 하시고, 이스라엘이 믿음으로 가나안 땅을 향해 전진했던 것처럼, 우리 자녀들도 믿음으로 세상을 향해 담대히 나아갈 때,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를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영혼 구원의 선봉장이 되게 하시고, 복음 전파의 전진기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죽어진 영혼, 목마른 영혼, 잠자는 영혼을 흔들어 깨우는 전도중심의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예수 안에 있는 소망을 발견하게 하시고, 그리하여 주님께 칭찬 받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섬기는 아름다운 손길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눈물로 뿌린 씨앗들이 30, 60, 100배의 결실을 맺게 하시고 아름다운 섬김을 통하여 우리 교회가 더욱 든든히 서게 하시고, 마지막 날에 착하고 잘하였도다 충성된 종이라고 칭찬 받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물댄 동산과 같은 축복을 누리게 하시고, 축복의 통로로써 귀하게 쓰임 받는 목사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사역을 통하여서 수많은 성도들의 삶이 변화되게 하시고, 절망 중에 소망되신 하나님을 바라보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선포하실 때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사역의 열매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맡겨진 목양의 사역 감당하실 때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시고, 독수리와 같은 새 힘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입니다. 아멘.

 

11월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1월 둘째 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2년 11월 2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hwp
0.06MB

 

 

2022년 11월 셋째 주 대표기도문

11월 셋째 주는 매년 추수감사절로 지킵니다. 그래서 셋째 주 기도문은 제가 썼던 추수감사주일 기도문 링크를 올려드리오니 참고해주세요.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2022년 11월 20일)

추수감사절의 의미? 추수감사절은 부활절,성탄절을 포함하여 기독교 최대의 명절 중 하나입니다. 성경에 보면 이스라엘이 칠칠절이라고 하여 추수를 감사하는 절기를 지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selfcar.tistory.com

 

 

2022년 11월 넷째 주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기쁨으로 주님의 성전에 나와 예배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해 다시 주님 앞에 나아가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가 예배할 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을 충만하게 누리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갈급하고 목마른 영혼이 성령충만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 우리의 연약했던 모습을 고백하며 나아갑니다. 예수님의 제자임에도 불구하고 순간의 화를 이기지 못하여 성을 내며 품어주지 못했던 우리의 모습을 용서하시고, 허물을 덮어주고 사랑으로 용서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세리와 죄인들의 친구가 되어주셨던 것처럼 우리도 세상에서 손가락질 받는 사람들의 친구가 되게 하시고, 위로가 필요한 자들에게 따뜻한 말과 행동으로 예수의 사랑을 전하는 제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마르다처럼 주를 위해 열심으로 섬기면서도 마리아처럼 예수님과의 교제를 잃어버리지 않게 하시고, 사명을 쫓다가 사랑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께서 붙들어 주시옵소서. 언제 어디서든지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가 이루어지게 하시고, 무엇을 하던지 주님의 영광을 위해 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삶의 순간마다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하시고,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앞서 예비하시는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다음 세대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은혜 위에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세상 사람들이 알 수도 없고 경험할 수도 없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누리는 우리의 다음 세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충만하게 하시고, 앎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체험으로 주님을 만나게 하시고, 그리하여 그 마음 가운데에 예수 십자가 복음이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다니엘과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자녀들에게 신앙의 용기와 담대함을 허락하사 신앙의 토대가 견고히 서게 하시길 원합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주님을 부정하지 않고 믿음으로 나아갈 때, 세상 모든 사람들이 놀라워하는 기적과 같은 역사가 그들 가운데 임하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세상 사람들의 입술로부터 주님을 찬송하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신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성령님께서 그 입술을 주장하사 은혜의 말씀이 쏟아져 나오게 하시고, 그 말씀을 통하여 온 성도들이 다시 한 번 예수님 앞에 가까이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겨드리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1월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1월 넷째 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2년 11월 4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hwp
0.13MB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