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 2023년 4월 대표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3-27

4월 대표 기도문 모음

 

4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공유합니다. 교회 장로님, 안수집사님, 권사님으로 섬기시는 분들께서는 대표기도 순서를 맡고 계실텐데요. 평신도로써 많은 사람들 앞에서 대표기도를 한다는 것은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몇날 며칠을 끙끙 앓고 기도하면서 주일 대표 기도문을 준비하시는 것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매주 최신 기도문을 올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구독 또는 북마크 해놓으셨다가 종종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4월 대표기도문 Tip

4월 대표기도문 팁을 드리겠습니다. 4월 첫째주는 종려주일이고 그 다음 주는 부활절입니다. 그래서 첫째주 대표기도문을 쓰실 때에는 종려주일에 대한 내용을, 둘째주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실 때에는 부활절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4월 첫째주 종려주일에 대한 내용으로는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면서 예루살렘 백성들에게 호산나 찬송을 받으셨던 것을 기억하며 영광의 기도를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종려주일 다음 날부터 곧바로 고난주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고난주간의 내용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한 주간 거룩하고 정결하게 살아가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라는 내용을 추가하시면 되겠죠?

 

4월 둘째주 대표기도문을 작성하실 때에는 부활절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고난주간은 이미 지나갔기 때문에 십자가, 고난, 보혈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부활과 승리, 생명에 초점을 맞추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부활의 기쁨을 이웃과 가족에게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라는 내용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부활절 계란을 준비하거나 포장한 도움의 손길들이 있다면 그분들을 격려하는 기도의 내용도 넣어주시면 좋겠죠.

 

대표기도문 작성법에 대한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 우리교회 주보를 참고하라는 것입니다. 주보에는 교회 행사와 운영에 대한 모든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보를 보면 무엇을 기도해야할지 알 수 있습니다. 한 달치 주보 광고란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4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3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3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3월 셋째주 대표기도문

3월 넷째주 대표기도문

 

4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4월 둘째주 대표기도문

4월 셋째주 대표기도문

4월 넷째주 대표기도문

4월 다섯째주 대표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모범 기도문 모음 :: 온누리교회 장로님 기도문

모범 기도문 모음 :: 2023년 4월 16일 대표 기도문 저희를 세상 가운데 구별하여 진정한 예배자로 불러주시고, 예수님을 통해 새 언약을 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예배를 통해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