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 (2021~2023년)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4-04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 썸네일(2021-2023년)

 

샬롬! 안녕하세요. 주일 예배 때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 모범 대표 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이번 주는 부활주일입니다. 부활절 대표 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감동적인 기도문을 작성하시려면 기도의 구성을 먼저 숙지하시고 거기에 맞게 하나씩 채워가시면 좋습니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주기도문은 짧지만서도 들어가야할 모든 기도의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기도문의 구성은 경배와 찬양, 간구, 회개, 송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고 알려주셨기 때문에 대표기도문을 잘하고 싶으면 주기도문을 공부하면 좋습니다. 주기도문이 가장 완벽하고, 짧은 대표 기도문 예시가 되는 것이지요.

 

제가 올려드리는 모범 대표 기도문은 주기도문의 양식과 구성을 따라 작성했습니다. 이 기도문을 참고하시면서 대표기도를 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성도님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 영광 받으시고 함께 기도하는 성도들 또한 은혜 받기를 축복합니다!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1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고린도전서 15:20). 아멘.

 

어둠의 권세를 이기시고 무덤에서 다시 살아나시어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님! 영광과 승리의 그 이름을 찬양합니다. 오늘 기쁘고 복된 부활주일을 맞이하여 예배의 자리에 나온 성도들의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 주시옵소서. 오늘도 저희들을 이끄시어 예배자로 세워주시고, 하나님의 얼굴을 바라며 영광 돌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온 성도들이 예배 가운데 부활 소망과 부활 생명을 충만하게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한 주간은 고난 주간으로 보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에 경건 생활로 동참하며 거룩하게 살고자 애썼지만, 때때로 넘어지고, 실수하며 살았음을 회개합니다. 십자가 보혈의 은혜를 기억하며 더욱 더 그리스도를 닮기를 소망하는 인생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활의 능력이 우리를 죄에서 승리케 하심을 믿고 나아가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을 사랑하사 죄없으신 주님께서 죄인들의 손에 의하여 십자가에 달리신 일을 기억합니다. 우리를 먼저 사랑하사 십자가 형틀에 매달리어 물과 피를 다 쏟으시고, 조건 없는 사랑으로 천국 소망을 이루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부활 소망, 천국 소망으로 가득찬 우리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영적인 축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부활의 능력을 경험하게 하시고, 부활의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오늘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눈먼 자를 보게 하시며, 저는 자를 뛰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시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미국발 금융위기, 부동산PF 등 우리 삶 깊숙히 경제적인 어려움이 찾아왔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를 잘 보낼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시고, 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사르밧 과부처럼 경제적인 궁핍함으로 인하여 눈물 젖은 빵을 먹고 있는 성도들이 있다면, 그들을 위로해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사르밧 과부가 어려움 중에도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엘리사 선지자를 섬겼을 때, 그 집의 떡반죽 그릇과 기름병이 마르지 아니하였던 것처럼, 사람의 방법과 기대를 넘어서는 주님의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사랑하시고 복주시는 우리 대한민국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다시 한번 평양대부흥의 은혜를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 국민과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기를 소망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계 열방을 위해 기도합니다. 전쟁 가운데 고통 당하는 우크라이나를 품어주시고, 긍휼을 베풀어주시옵소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무너졌던 어려움들이 속히 회복되게 하시고 무너진 곳이 부활 소망으로 되살아나는 기적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성령님 함께하여 주시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시는 봉사자들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한 주도 말씀을 붙잡고 믿음으로 부활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주님의 참된 증인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겨드리며,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며 부활 소망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기도문-1 다운로드

위에 올려드린 부활절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1.hwp
0.14MB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2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 오늘 부활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이름을 높여 찬양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사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 죄를 대신 담당하시고 부활하시어 사망권세를 깨뜨리시고 영생의 소망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를 위하여 중보하시는 주님, 주님만 바라며 사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고 다시 사신 것처럼 우리 또한 죄를 떨쳐버리고 사탄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날마다 주님의 부활 생명과 십자가의 속죄함의 능력을 선포하며 누리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직도 이 놀라운 부활의 소식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파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속죄하신 기쁨의 소식이 세상 가운데 널리 전파되게 하시고 어둠과 절망 가운데 이리저리 헤메고 있는 영혼들이 주 안에서 평강을 얻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다시 오실 주님을 사모하며 주께서 주신 지상명령을 끝까지 완수하는 성도들을 기억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때때로 세상적인 어려움과 고난이 올지라도 믿음으로 굳건하게 다시 일어나는 우리 성도들을 축복해 주시고, 그들의 삶과 형편이 늘 주 안에서 부족함이 없고 차고 넘칠 수 있도록 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덧입혀주시고 부활 소망으로 기쁨의 말씀을 전하실 때 온 성도들이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찬양으로 부활의 주님을 높이는 성가대와 예배를 위해 수고하는 모든 형제들을 주님의 크신 은혜와 복으로 채워 주시옵소서. 부활의 소망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기도문-2 다운로드

위에 올려드린 부활절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2.hwp
0.05MB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3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찬송하며 예배합니다. 이 자리에 모인 성도들이 모두 주님의 부활을 기뻐하며 찬양하오니 이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시옵소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하나밖에 없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십자가를 지게 하신 그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죄와 죽음을 이기시고 사망과 음부의 권세를 물리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죽어가는 영혼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로 나아가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주시옵소서.

 

다시 살아나셔서 우리의 구원의 보증이 되신 주님!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3일 동안 무덤에 계셨던 그 주님의 은혜를 항상 기억하고 살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회개합니다. 주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예수 그리스도의 형제로 삼아 주시기 위해서 흘리신 땀과 눈물, 피의 희생을 기억하지 못하는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부활하셔서 지금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그 주님을 입술로만 고백하고 온전히 따르지 못하는 우리의 연약함과 믿음없음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영원한 죽음과 형벌에 빠져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롭게 되었으니, 이제 새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따르며 그 은혜에 감격하게 하시고, 우리의 삶이 온전히 주님을 위한 삶이 되게 하시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부활의 신앙으로 모든 성도들이 무장하게 하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의지하며 매 순간을 승리로 나아가게 하소서. 우리교회가 더욱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께서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던 것처럼 우리교회도 지역사회와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교회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담임목사님께 더 많은 은혜와 능력을 주셔서 부활의 참된 증인으로 서게 하시고, 우리를 이끌어 가게 하소서. 산 소망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부활절 기도문-3 다운로드

위에 올려드린 부활절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부활절 대표 기도문 모음-3.hwp
0.05MB

 

 

 

대표기도문 - 4월 둘째주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부활절 대표 기도문)

4월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공유합니다. 이번 주는 특별히 부활주일 예배로 드려집니다. 그래서 부활절 대표 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부활절 대표기도문 모음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링크를 참

selfcar.tistory.com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