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범 기도문 모음 :: 온누리교회 장로님 기도문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4-20

모범 기도문 모음 썸네일

 

모범 기도문 모음 :: 2023년 4월 16일 대표 기도문

저희를 세상 가운데 구별하여 진정한 예배자로 불러주시고, 예수님을 통해 새 언약을 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예배를 통해 다시 부활의 영광을 누리며 우리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 보혈의 능력을 힘입어 살아가게 해 주시옵소서.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불확실한 시대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 고민하며 두려워하기보다는, 우리의 생명을 주관하시는 예수님의 제자로 살지 못하는 것을 애통해하게 하옵소서.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것 중심에 하나님의 사랑이 있어야 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참 포도나무이신 예수님께 붙어있는 가지로 풍성한 열매를 맺을 뿐 아니라 예수님, 그 안에 있는 생명의 진액이 저희에게 흘러가도록 기름 부어 주시옵소서.

 

몸과 정신을 병들게 하는 마약이 이제는 청소년들에게까지 은밀하게 스며들어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두움을 향해 가게 있습니다. 한국교회가 사회 문제에 대해서도 초점을 맞추고 어두운 세상을 진리로 인도하는 영적 책임을 다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진리를 거스르는 잘못된 차별금지법과 낙태법을 제정하려고 하는 악한 시도를 막아주시고, 하나님의 주권과 공의가 바로 서는 나라 되게 해 주시옵소서.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저 북녘땅에도 그리스도의 보혈이 흘러가게 하시옵소서. 순교를 각오하고 믿음의 길을 따라가는 북녘땅 그루터기 성도들의 눈물의 기도를 기억해 주옵소서.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시온으로 돌아오게 하신 것처럼, 우리 대한민국과 모든 성도가 은혜의 시온산에 머물게 하옵소서.

 

우리교회가 삶의 나눔이 있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복음을 위해 흩어지는 교회 되게 해 주시옵소서. 경제적인 어려움 가운데 있는 성도들에게 용기를 주셔서 홍해를 마른 땅처럼 건너게 하신 것처럼, 어떤 절망 가운데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해 주시옵소서.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 가운데 있는 환우들에게도 여호와 라파 치료의 광선을 비추사 속히 회복되게 하옵소서.

 

다음 세대를 복음 안에서 양육하시는 교사 선생님들의 눈물과 기도를 통해서 세상이 능히 감당하지 못하는 기드온의 300 용사처럼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하나님의 군사로 세워지기를 간구합니다.

 

사랑하는 담임목사님을 건강으로 지켜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권위로 말씀을 선포하게 하시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지혜로 모든 일들을 잘 결정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저희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망을 닮아가는 거룩한 통로가 되게 해주시며,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은 언약의 상속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받아주시고, 주차 안내와 예배를 섬기시는 손길을 기억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모범 기도문 모음 :: 2023년 4월 9일 부활절 대표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죄와 허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살리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의 고난과 죽임을 당하게 하셨고 또한 영원한 생명을 우리에게 주시려고 사망 권세를 깨뜨리시고 예수님을 부활의 첫 열매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예수님의 부활을 감사하기 위하여 모인 주님의 자녀들. 부활절 칸타타로, 예배로 나아갑니다. 영광을 받아 주시옵소서.

 

오늘 부활절을 맞는 이 나라와 한국교회에 부활의 능력으로 어둡고 힘들게 했던 모든 것들 떠나고 슬픔과 애통이 기쁨이 되며 절망이 소망이 되고 병든 자에게 회복이 있게 하시고 어그러진 이 세상 바로 잡아 주시옵소서.

 

하나님, 부활의 새 아침에 부활의 기쁨을 누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느헤미야가 고난을 당하는 민족과 무너진 예루살렘 성벽의 소식을 듣고 통곡하며 기도하였듯이, 이 나라 창조의 질서와 진리가 위협 받고 생명이 경시되며 공법과 공의, 교육은 무너졌으며 거짓이 난무하고 언론은 공정과 진실을 외면하고 자유민주주의 가치는 경격 받으며 북한마저 미사일을 쏘며 전쟁으로 위협하고 있어 부활의 기쁨보다 슬픔이 앞섭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역사 속에서 수많은 국가의 위기 가운데 건져주셨고 세계 경제 10위권의 나라가 되게 하셨습니다. 한국교회 또한 허다한 허물과 죄에도 불구하고 긍휼을 베푸셔서 큰 부흥과 선교사 파송 2위 국가가 되게 하셨습니다. 왕이신 하나님!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이 아니요 어둠의 세상 주관자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이며 모든 나라와 권세, 전쟁조차도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에 기도로 나아갑니다. 이 땅에 하나님 없는 나라로 만들려고 이 나라와 교회를 흔드는 악한 영이 떠나가게 하시고, 창조 질서와 진리가 이 땅에 뿌리 내리고, 공법과 공의. 정직과 진실, 생명 존중과 자유가 이 나라의 기초가 되게 하시며 북한 김정은 정권이 무너져 북한 동포의 압제와 굶주림에서 구원하시고 통일의 영광 주시옵소서.

 

북한 동포 42%가 영양실조에 있고 식량과 의약품 부족, 가정폭력과 심각한 위생 상태에 있습니다.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어 국제사회의 지원과 회복이 있게 하시고 생명의 복음도 전해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주께서 세우신 대통령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주시고 지혜와 능력을 주시어 국정을 잘 이끌어가게 하시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굳건히 세우며 공법과 공의를 펼치며 경제성장과 통일의 틀을 이루게 하옵소서.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성령을 부어주시옵소서. 한국교회 살아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자녀들은 하나님 말씀을 읊조리며 거룩한 세대로 자라게 하시고 청년들은 환상을 보고 복음 들고 열방으로 나아가며 노인들은 거룩한 꿈을 꾸며 이 땅에 무너진 기초를 쌓으며, 열방의 제사장 나라가 되게 하셔서 하나님 보시기에 흡족한 나라와 교회되게 하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선교적 교회로 한국교회의 선교 모델이 되게 하시고,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우리나라를 바른 길로 이끌어가는 교회되게 하시고, 복음을 열방 가운데 전하며 거룩한 세대를 믿음으로 양육하며 진리의 깃발을 꽂는 교회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눈을 열어주사 느헤미야와 같이 이 땅의 아픔과 고난을 보며 나라와 교회를 위해 애통하며 기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의 기도 운동과 성령 부흥이 다시 한번 시작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부활절 칸타타로 섬기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쁘게 받아주시고, 홀로 영광 받아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에게 능력과 지혜 주셔서 부활의 말씀 전하실 때 부활의 능력이 성도들의 삶 속에 넘치게 하옵소서. 예배 중 찬양으로, 안내로, 주차로 섬기는 예배자에게 부활의 기쁨과 은혜가 더욱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오며 이 모든 기도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모범 기도문 모음 :: 2023년 4월 2일 사순절 대표 기도문

 

 

만물의 근원이시며 주관자 되시는 아버지 하나님! 불순종한 죄로 인해 생명에서 떠나 사망에 이를 수밖에 없던 저희를 죄 가운데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십자가 보혈의 은혜로 영생에 이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구원의 감격과 기쁨으로 주님을 찬양하며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고자 나왔사오니 저희의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소서.

 

죽음에서 생명으로, 억압에서 해방으로, 어둠에서 빛으로 옮기우신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사탄은 온갖 수단을 다하여 조롱하고 부정하고 속이기를 쉬지 않고 있습니다. 인간은 그칠 줄 모르는 탐욕과 하나님처럼 높아지려는 교만으로 인해 새로운 사회적 변화 앞에 서 있습니다.

 

끝없는 발전과 성장과 풍요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인류는 전쟁과 자연재해, 전염병과 마약, 동성애와 가정 해체, 우상숭배와 이단으로 자멸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사탄의 표적이 되는 한국교회에 회개의 영을 부어주셔서 사회 모든 영역에 깊이 드리운 어두움이 드러나도록 더 근신하며 주께 부르짖는 이번 사순절 기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종말적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오직 한 분,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라보고 말씀과 기도로 굳건하게 서서 교회와 가정을 지켜 나가길 다짐하는 이번 고난주간에, 십자가 고통을 당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선포하며 온 성도가 한마음으로 기도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우상숭배와 미신에 젖어있던 이 나라에 복음을 허락하셔서 영적으로 무지했던 이 백성을 깨우시고, 복음의 빚진 자에서 열방을 섬기는 나라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부끄럽고 치욕스러웠던 과거를 통해 철저히 깨닫고 회개하게 하시고, 현재 당면한 불안과 결등 역시 기도와 말씀으로 분별하여 말세지말에 혹독한 어려움을 믿음으로 이겨 나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때가찰 때까지 인내하며 훈련되어 주님 오실 날을 준비하는 시대적 사명을 잘 감당하는 하나님 뜻에 합당한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복음 들고 땅끝까지 나아가 주를 증거하는 선교사님들을 축복하시고 어려운 고난과 위험으로부터 지켜주시기를 원합니다.

 

주님, 그동안 쉼 없이 달리시며 고군분투하고 계신 주님의 사랑하는 종 담임목사님을 기름 부어주시고 성령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를 위해 목사님과 모든 교역자분들과 저희 성도들 모두가 한 마음과 한 뜻으로 기도하며 순종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담임목사님께서 말씀을 선포하실 때, 자기 몸을 내어주시기까지 저희를 사랑하신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한 찬양과 음향, 주차, 안내 등 예배를 위해 곳곳에서 수고하는 아름다운 손길들을 기억해 주시옵소서.

 

오늘 성찬식을 통하여 준비하신 주님의 살과 피를 먹을 때 주홍같이 붉은 죄, 눈과 같이 희게 하여 주시길 간절히 기도하오니 은혜 베풀어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하기

위에 올려드린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모범 기도문 다운로드 하기

 

 

모범 기도문 모음.hwp
0.06MB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짧은 기도문 - 핵심만 간추려서 담은 간단한 기도문 모음 4개

오늘은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이 아닌, 소그룹 모임에 적합한 짧은 기도문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월례회 기도라던지, 전도회 모임, 교육부서 예배 기도 같은 경우는 대예배 대표기도처럼 장황하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