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로운 청년부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3-29

 

청년부 예배를 위한 짧은 기도문, 간단한 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이 기도문은 A4 2/3 길이로 작성되었으며, 3-4분 이내의 짧은 기도문입니다. 이 기도문을 뼈대로 삼고 각 교회별 기도 제목을 추가해서 작성하셔도 좋고,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기도 내용이 너무 짧은 것 같아서 내용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교회 주보 광고란을 참고하셔서 교회 행사과 기도 제목을 파악하신 후, 나만의 스타일로 짧은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보세요.

 

기도문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은 포스팅 하단에 있는 hw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1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전도서 12:1)

 

찬양받기 합당하신 주님,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이같이 거룩한 주일에 주의 전에 모이게 하시고 주를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이 시간 주님께 정결한 마음으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이 시간 우리의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오직 주님이 우리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때때로 세상의 유혹과 시험에 넘어질 때가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자녀로써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방법을 따랐음을 회개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고백하오니 주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죄의 유혹에 넘어지려고 할 때마다 주님의 강하고 의로우신 오른손으로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나의 능력과 힘이 아닌 십자가의 능력으로 모든 죄악을 이기고 승리하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 향락보다 더 크고 놀라운 예수 그리스도의 기쁨을 누림으로써 자유함을 얻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말씀을 사랑하는 공동체, 예배를 사모하는 공동체, 서로 사랑으로 섬기는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서로 믿음의 본이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믿음의 청년들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다니엘과 느헤미야처럼 세상에서도 능력을 인정 받고 교회에서도 존경 받는 성도들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의 리더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람으로 인하여 상처받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달려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하늘 상급을 넘치도록 채워주시고, 그들의 수고와 눈물과 땀을 기억하사 만 배로 갚아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르치는 기쁨, 양육하는 기쁨을 누리게 하시고 말씀 선포를 하실 때 청년들의 심령이 뜨거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한 주간 말씀 붙잡고 살아가는 청년들이 되게 하시고 그 은혜를 삶의 현장에서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1.hwp
0.06MB

 

 

간단한 기도문 - 청년부 대표 기도문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청년부 예배 공동체로 우리를 불러주시고, 예배할 때 기쁨이 충만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한 주간 각자의 자리에서 세상과 싸우며 분투한 우리 청년들을 위로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신앙을 지키기 위해 영적 전쟁을 하고 있는 우리 청년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때로는 세상 유혹으로 인하여 넘어질 때도 있지만 그때마다 우리를 용서하시고 품어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을 다시 한 번 경험하게 하시고, 지치고 상한 심령이 말씀을 통하여 회복되는 은혜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축복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목사님을 통하여 영적인 축복이 흘러 넘치게 하시고, 저희 청년들은 그 말씀의 꼴을 먹으며 하나님을 진정으로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넘치도록 부어주셔서 이 예배가 영적 잔치가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작과 끝을 주님께 맡겨드리며, 우리를 사랑하사 자기 목숨까지 버리신 우리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청년부 대표 기도문-간단한 기도문.hwp
0.04MB

 

 

짧은 대표 기도문 - 청년부 대표 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한 자리에 모여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처럼, 오늘 예배 가운데 따스한 성령의 바람이 불어오게 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사람들이 은혜 받는 시간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준비한 모든 손길을 기억해 주시고, 찬양팀의 찬양을 통하여 영광 받아 주시옵소서. 한 주간도 지켜주신 은혜에 감사합니다. 중간고사 시험 기간입니다. 지혜를 더하여 주시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청년들의 앞길을 인도해 주시고, 주님 안에서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눈을 열어 주시옵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언제나 건강하게 하시고, 가정에 축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실 때 듣는 모든 사람이 은혜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짧은 대표 기도문-청년부.hwp
0.04MB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2

우리를 자녀 삼아주신 은혜로운 하나님 아버지! 부족한 저희들을 택하시고 오늘도 주님의 성전으로 불러주셔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는 사랑할 만한 구석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사랑하시기로 작정하시고, 먼저 사랑하신 그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우릴 위해 십자가를 지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신 그 사랑에 감사드리며, 그 놀라운 사랑이 오늘 예배 가운데 충만히 흘러넘치길 소망하오니 은혜 내려주시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 우리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지명하여 공동체로 불러주심에 감사합니다. 사도행전의 역사가 일어난 초대교회처럼 하나님의 생명이 흘러넘치고, 복음 전파와,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한마음이 되어서 모이기를 힘쓰게 하시고, 모여서 주를 찬송하고 예배하는데에 집중하며 주의 일을 기뻐하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신실한 리더들이 더욱 많아지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가정이, 캠퍼스가, 모든 열방이 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우리에게 담당 목사님을 세워주심에 감사합니다. 목사님의 삶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복된 삶이 되게 하시고, 목사님의 헌신과 섬김, 사랑과 눈물을 기억하사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기도를 통해 청년들이 더욱 잘되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민족과 열방과 방언 가운데서 높임받으시기 합당하신 주님! 하나님의 구령의 열정을 우리도 닮게 하시고, 주님의 시선이 있는 곳에 우리의 눈이 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이 마음이 있는 곳에 우리의 발걸음이 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교 한국, 선교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다시 오실 주님을 예비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들을 때 세상에서는 알 수도 없는 사랑과, 지혜와, 평강을 얻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시고, 말씀이 우리 가슴에 새겨져 살아갈 교훈과 법칙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이 충만하게 하시고 그 입술을 주님께서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의 말씀이 선포되어 그 말씀을 듣는 청년들이 다윗처럼 기뻐 춤추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에서 길을 발견하게 하시고,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삶이 변화되는 기적이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겨드리며,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2.hwp
0.07MB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3

선하시고 자비하신 주님! 오늘도 주님의 임재가 있는 이곳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이 오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성령 충만하여 마음을 뜨거워지는 역사가 오늘 예배 가운데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죄로 물들었던 삶을 정결하게 하여 주시고 십자가 은혜로만 살기 원하오니 우리 가운데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이 나라와 열방 가운데 주님의 은혜를 더하여 주사 참된 평안과 안정이 있게 하여 주시고 하늘의 절대 주권이 열방 가운데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를 통하여 국내외 선교를 이루어 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해 방황하는 영혼들을 위해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전파하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공동체에 속한 모든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영적 성장의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고, 물질적으로도 부족함이 없도록 때를 따라 채워주시는 은혜를 경험케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살아있는 주님의 말씀 듣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심령에 말씀의 담비를 허락하여 주시고 전하시는 목사님과 듣는 우리 모두가 같은 성령 가운데 거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청년부 기도문 다운로드  

 

은혜로운 청년부 대표 기도문 모음 5개.hwp
0.06MB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