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3-27

은혜로운 대표기도문

 

안녕하세요!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공유합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이 기도문은 A4용지 1페이지 내외로 작성되었습니다. 보통 A4 1장 분량이면 4-5분 정도의 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대표 기도문 추세는 3분 이내의 길이로 마치는 것이기 때문에, 여기 올려드린 기도문을 보시면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은 소거하시면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A4 2/3 분량으로 맞추시면 적당한 길이의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하시려면 제가 올려드린 기도문에 추가적으로 개 교회의 기도제목을 추가해주시면 좋습니다. 교회의 기도제목은 주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 달치 교회 주보 광고란을 쭉 훑어보시면 교회의 행사에 대해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은 사순절 기간이고 다음 주에는 고난 주간입니다. 그리고 다음 주 주일은 종려주일이며 그 다음주는 부활절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주보에 나와 있을 것입니다. 부활절이면 성례식도 하지요. 그래서 부활절 즈음에 대표 기도를 하시는 분은 성례에 대한 기도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학습, 세례, 입교자를 위한 기도도 넣어주시구요. "성찬과 세례를 거룩한 마음으로 준비하는 모든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이와 같은 기도의 내용을 넣어주시면 더욱 세련되고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있을 교회 행사에 대한 기도는, 기도자가 교회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참고하시어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준비해보세요. 뭇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치는 대표 기도문을 작성하시길 소망하며 축복합니다!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주일 예배에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은혜로운 기도문 100개 모음집

selfcar.tistory.com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1

 

기도 작성할 때 참고하면 좋은 추천 도서

 

 

온 천지 만물을 말씀으로창조하시고 그 귀하신 뜻에 따라 섭리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거룩함과 존귀하신 손길로 인하여 만 백성이 주님 앞에 경배와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죄로 말미암아 절망과 비참속에서 몸부림치며 멸망을 받아야 했던 저희를 크신 은총과 사랑으로 구원해 주시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주간도 저희를 지켜주셔서 은혜와 사랑 안에 거하게 하시고 오늘 거룩한 성일을 허락하여 주셔서 아버지께 나아와 예배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저희에게 각별한 은혜와 사랑속에서 배려해 주셨지만, 저희는 주님의 귀한 사랑을 깨닫지 못하고 오히려 주님을 거역하는 못난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주님을 믿노라 하면서도 세상과 주님의 틈 속에서 우와좌왕하며 주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겨왔음을 회개합니다. 구속의 은혜보다, 하나님과의 교제보다, 오히려 물질의 풍요함에 더 마음을 쓰고 세상과 적당히 타협하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우리를 긍휼이 여겨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를 부르사 교회를 세우시고 은혜 받는 자리를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교회가 구원의 방주의 역할을 능히 감당하게 하시고, 혼란한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흑암과 어둠 속에서 영원한 참 빛이신 주님을 발견하도록 빛을 비추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이 시대를 비추는 등불로서의 역할과, 불의와 악을 제거하고 사탄이 틈타지 못하도록 세상을 정화시키는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교회를 위하여 주님께서 세우신 우리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넘치도록 부어주시고, 엘리야에게 주셨던 영력을 칠배나 더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께서 예레미야의 마음으로 눈물로 말씀을 선포하실 때 완악한 마음이 찢겨지고 회개하며 주님 앞에 가까이 나아가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시고,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도와 기쁨의 노래로 찬양하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쁨으로 받아주시고, 예배를 섬기는 모든 손길들에게 성령으로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은혜로운 기도문 다운로드

위에 올려드린 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1.hwp
0.06MB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2

 

기도 작성할 때 참고하면 좋은 추천 도서

 

 

비천한 자를 높이시고 주린 자에게 좋은 것으로 배불리시는 공의로우신 아버지 하나님! 영광과 찬양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저희들이 무엇이관대 이토록 사랑해주시며 만물의 찌꺼기와도 같은 저희를 귀하게 여겨주셔서 주님의 형상을 따라 살게 인도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며 예배하는 성도들에게 하늘의 축복을 넘치도록 부어 주시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회개하며 기도합니다. 주님께서는 저희를 십자가 피값으로 사셨음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주님을 온전히 따르지 않고 내 마음대로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이러한 저희의 허물을 용서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믿음의 본이 되시는 주님! 저희에게 성숙한 신앙, 참된 믿음을 허락하셔서 얄팍한 잇속에 좌지우지 되지 않게 하시고 신실하게 주님을 바라보며 기다리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가정마다 어려움이 있다면 주님 위로하여 주시옵시고 막혀있는 것이 뚫리게 하시며 골리앗과 같이 거대한 문제들이 무너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여리고성이 사람의 실력이 아니라 믿음으로 무너졌던 것처럼, 우리의 믿음이 강건할 때 모든 문제들이 무너지는 줄로 믿습니다. 연약한 믿음을 더욱 강하게 붙들어 주시고, 세상보다 크신 주님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의 자리에 있을 때 반전의 축복, 하늘문이 열리는 축복을 부어주시는 은혜를 경험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나라가 주의 손에 달려 있음을 고백합니다. 이 나라를 귀하게 여겨 주시고 이 민족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이 나라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주님을 경외하며,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전쟁 후 아무것도 없는 불타는 황무지와 같았던 이 땅과 나라를 축복하사 여기까지 오게 하신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게 하시고,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는 겸손한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강의 기적이 다시 한 번 우리나라에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주변 강대국들의 압력속에서도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더욱 굳건해지게 하시고, 이 나라 이 백성이 믿음의 정결을 지킬 때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내리시는 은혜를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의 부흥을 위해 기도합니다. 잎만 무성한 무화과나무처럼 외형적으로만 성장하지 않게 하시고, 영적 성숙함이 열매 맺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리의 횃불을 높이 들고 세상을 향해 전진하는 교회되게 하시고,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여 하나님께 칭찬 받는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권능의 오른팔로 붙잡아 주시고, 말씀의 은혜를 깨달아 영혼이 기뻐 춤추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목사님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을 축복해 주시고, 건강을 붙들어주셔서 맡겨진 사명 감당하시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겨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은혜로운 기도문 다운로드  

 

 

은혜로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hwp
0.06MB

 

 

 

짧은 기도문 - 핵심만 간추려서 담은 간단한 기도문 모음 4개

오늘은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이 아닌, 소그룹 모임에 적합한 짧은 기도문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월례회 기도라던지, 전도회 모임, 교육부서 예배 기도 같은 경우는 대예배 대표기도처럼 장황하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