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혜로운 대표기도 (주일 대예배)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1-11-12

 

대표기도문 작성법

 

대표기도문을 작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마구잡이로 생각나는대로 적는 것보다는 일정한 기준과 틀을 가지고 적으면 훨씬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기도는 개인기도와는 다르게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하나님을 찬송하는 내용입니다.

두번째, 죄에 대한 고백입니다.

세번째, 십자가 죄 용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네번째, 교회 부서과 기관들을 위한 기도, 특별 행사를 위한 기도입니다.

다섯번째, 나라와 민족, 선교사님들을 위한 기도입니다.

여섯번째, 오늘 선포될 말씀과 설교자를 위한 기도, 담임목사님을 위한 기도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포함해서 작성하면 대표기도문 작성도 어렵지 않습니다. 각 교회의 상황에 따라 작성해보세요.

 

 

은혜로운 대표기도문 예시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오늘도 아름다운 날씨를 주시고 각 가정에 평강의 은혜를 주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가 모여서 하나님의 은혜를 찬송할 때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고, 기쁨으로 흠향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 우리의 연약한 삶을 고백합니다. 거룩한 성도로 부름 받았지만 연약한 죄성으로 인하여 때때로 죄를 짓고 하나님 앞에 부끄러운 모습을 보였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십자가 사랑으로 우리의 죄악을 덮어주시고, 십자가 능력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은 추수감사주일입니다. 각 가정마다 사업장마다 풍성한 열매가 맺힐 수 있도록 축복해주시고, 원수의 목전에서 상을 베푸시고 기름 부어주셨던 그 은혜가 모든 성도들 가운데 넘쳐흐를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성가대의 목소리를 기억하시고 축복하사 더 아름다운 목소리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해외 파송 선교사님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들의 눈물과 헌신을 기억하사 선교지에 있는 수많은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게 하시고, 예수를 주로 고백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교사님들의 재정과 건강, 가정의 여러 행사들을 지켜주시고 온전히 선교사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상황을 주님께서 책임져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선포하실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능력의 입술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 치유의 역사, 회복의 역사, 회심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시고 그 말씀으로 말미암아 수많은 영혼들이 기뻐하여 주님께 나아갈 수 있도록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건강과 가정을 지켜주사 온전히 목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께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예배를 온전히 주님께 맡겨드리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대예배 대표기도문 모음

2022년 7월 대표기도문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