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기도문 모음 - 근심, 걱정, 갈등을 위한 기도문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01-08
기도문을 통한 기도하는 법
1. 먼저 찬송을 부르면 좋습니다.
2. 각 기도 제목 아래에 있는 성경 말씀을 소리 내서 읽은 후 기도문으로 읽으시면서 기도하시면 됩니다.
3. 기도문으로 기도하실 때에는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기도문 모음 - 근심, 걱정, 갈등을 위한 말씀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여호수아 1:9)

 

각종 기도문 모음 - 근심, 걱정, 갈등을 위한 기도문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저의 근심과 걱정을 주님 앞에 내려 놓고 기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오니 감사드립니다. 주님, 제 삶의 근심이 저에게 무거운 돌과 같습니다. 주님, 제 마음의 아픔이 가시 바늘에 찔림과 같이 고통스럽습니다. 주님, 제 마음에 걱정이 태산처럼 있습니다. 주여, 저를 긍휼히 여겨주시고 제게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는 저를 아끼시고 사랑하시는 줄로 믿습니다. 부족한 저를 예수님의 십자가의 공로로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그리고 부족해도, 완벽하지 않아도 영원한 하나님의 자녀의 복을 누리게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제가 어디에 있어도 항상 옆에 계시며, 저의 기도를 들어 주시는 줄로 믿습니다.

 

주여, 이 시간 제 안에 있는 모든 근심이 성령의 바람으로 사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제 안에 근심과 걱정을 주는 모든 인생의 문제들, 인간관계의 갈등들, 가정과 자녀의 문제, 삶의 문제를 모두 주님 앞에 맡기오니 주께서 모두 해결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만이 나의 도움이시며 능력이 되십니다. 보이지 않지만 이 세상 어떤 것보다 더 강력한 주님의 손으로 모든 갈등과 문제와 아픔과 위기를 치료하여 주실 줄로 믿습니다. 주께서 모든 문제를 주관하여 주셔서 막힌 것이 열어지게 하시옵소서. 절망이 희망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지금의 위기가 복의 통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지금의 눈물이 변하여 승리의 간증이 될 줄로 믿습니다.

 

다만, 저는 어떤 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믿음으로 살겠습니다. 여호수아처럼 담대하게 믿음으로 전진하겠나이다. 여호수아가 믿음으로 전진할 때 가나안 땅의 승리자가 된 것과 같이, 견고하게 믿음의 자리를 지키고 믿음으로 전진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결국 승리하는 주의 자녀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제 안의 부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말이 성령의 바람으로 사라지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감사와 확신과 평강만 누리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모든 것이 주 안에서 형통케 될 줄로 믿습니다. 목사님의 말씀과 같이 근심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주시고, 모든 근심 걱정이 축복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영원한 승리와 능력이 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