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기도문 모음(2021~2023년) :: BEST 3
8월 기도문 모음-1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8월 첫째 주 주일을 맞이하여 온 성도가 한 자리에 모여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난 날 장맛비와 폭염 속에서도 우리 교회와 가정을 지켜주시고, 코로나 확산세 가운데에서도 안전하게 보호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비록 어렵고 힘든 일이 있었을지라도 오늘 이 예배를 통해 감사로 나아가는 우리가 되게 하시고, 항상 기뻐하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기쁨으로 나아갈 때, 하늘의 신령한 은혜를 넘치도록 부어주시옵소서.
휴가철을 맞이하여 가족들과의 오붓한 시간을 계획 중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고 가는 길 주께서 늘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불미스러운 일 겪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물놀이를 할 때 다치지 않게 하시고, 고속도로 위를 달릴 때에 졸거나, 불가항력적 사고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지켜주시옵소서. 휴가를 즐기는 동안에도 늘 주님과 교회 생각을 내려놓지 않게 하시고, 우리 인생의 진정한 기쁨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늘 기억하며, 휴식을 즐기는 동안에도 삶의 예배를 드리며 나아가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부르신 하나님, 한 주간 우리의 삶 가운데에 혹시 연약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우리는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한없는 은혜가 아니면 주님 앞에 나아갈 수 없는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오늘도 예배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우리를 덮어주셔서, 우리의 악한 죄를 깨끗이 씻어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게 하시고, 복음의 전달자가 되게 하시고,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셔서, 아름다운 그리스도인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날마다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닮기를 간절히 원하고 바라고 소망하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영육 간에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늘 강건하게 하시고, 성도들을 돌아보는 목양의 사역을 감당하실 때 사람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가 사라지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주셔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성도들의 삶을 돌아볼 때, 눈물로 기도하며 품어주는 참 목자로 쓰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매일 새벽기도와 수요예배, 금요예배, 주일예배 설교를 준비할 때, 성령 하나님께서 묵상의 자리에 임재하셔서 놀라운 은혜의 말씀이 준비되게 하시고, 우리 성도들은 그 말씀이 선포될 때 아멘으로 화답하며 영의 양식을 기쁨으로 받아 먹게 하여 주시옵소서. 내 입에 단 말씀만 먹는 것이 아니라, 주의 말씀이라면 어떤 말씀이든지 꿀송이처럼 달게 삼킬 줄 아는 믿음의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예배 중에 부어주실 놀라운 은혜를 사모합니다. 우리 예배 가운데 함께 하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8월 기도문 모음-2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시편 46:1)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온 성도가 거룩한 주님의 성전에 모여 예배할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주간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에서도 우리 교회와 가정을 지켜주시고 보호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폭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성도들이 있다면빠른 시일 내에 피해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상황과 여건을 열어주시고, 다시는 이러한 고난을 겪지 않도록 주님께서 지켜주시옵소서. 우리의 피난처이시고 위로자이신 하나님, 오늘 예배를 통하여 우리 삶을 다시 일으키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한 치 앞도 모르는 우리 인생에 빛을 비춰주셔서,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한 걸음씩 믿음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말씀 가운데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여름철 막바지 휴가를 보내고 있는 성도들을 기억하시고, 그들이 어디로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안전하게 하시고, 장거리 운전을 할 때 지켜주시며, 휴식의 시간을 통해 가족 관계가 더욱 애틋해지고 깊어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은혜의 자리를 사모하며 이 자리 가운데 나아온 성도들을 주목하셔서, 우리가 열린 마음으로 말씀을 들을 때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발견하고,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성령충만한 가운데 예배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 우리의 삶을 돌아보며 기도합니다. 우리를 작은 예수로 세워주셔서,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게 하신 하나님. 죄로 얼룩진 우리의 영혼을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주시기를 원합니다. 혹시 한 주간 살아가면서 덕이 되지 못한 모습이 있었다면 용서해주시고, 부지 중에 지은 죄가 있다면 깨닫게 하시고, 다시는 같은 죄를 짓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언행이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지는 않았는지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시고, 이기적으로 나의 것을 먼저 찾고 구하는 자가 되기보다 내려놓을 줄 아는 사람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던 것처럼 나도 내 이웃을 먼저 사랑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의 리더로서 연약한 자를 살피고, 시험 당한 자를 위로하는 목양의 사역을 감당하실 때 영육간에 늘 부족함이 없게 하시고 그 입술로부터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이 다시 하나님 앞에 나아갈 힘을 얻게 하시고, 거친 세상속에서 지치고 닳아버린 마음이 다시 한번 쇠기둥처럼 세워지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일 말씀을 준비할 때 성령 하나님 그 자리에 함께 하셔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어려운 말씀이 쉽게 풀어지게 하시고, 꿀송이처럼 달콤한 말씀을 성도들에게 전달해주는 기쁨이 솟아나게 하시고, 그 말씀을 받아 먹는 우리는 아멘으로 화답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내가 삼키기 어려운 말씀일지라도 주의 말씀이라면 아멘으로 순종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예배 가운데 임재하셔서 우리의 모든 기도와 간구를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사랑하사 자기 목숨까지 내어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8월 기도문 모음-3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시편 100:1-2) 아멘.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귀한 날을 허락하시어 아버지께 찬양과 기도로 예배드릴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매일 매일의 삶이 주님의 은혜이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고백합니다.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놓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시선이 머무는 그곳에 우리의 시선이 머물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통해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 온전히 펼쳐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사랑하기도 전에 주님께서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주님의 십자가 사랑에 감격하여 그 사랑을 우리 주변에 나누어주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참된 자녀답게 세상 가운데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증거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믿지 않는 사람들이 우리의 행함을 보고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다가 온 성도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새 힘을 더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향기로 살기를 소망하며, 거친 세상 속에서 죄와 구별되기를 힘쓰며 살다 온 성도들이 있습니다. 위로하시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이 예배를 통하여 지친 영혼이 다시 일어나게 하시고, 상한 심령과 목마른 영혼이 채움 받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께서 쉴만한 물가와 푸른 초장으로 인도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오늘 이 예배가 시편 23편의 푸른 초장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선포될 말씀이 우리의 영혼을 가득 채우는 생명 샘물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다음 세대 자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아직은 어리고 연약한 우리의 자녀들, 주님께서 늘 함께 동행하여 주심으로 믿음이 자라고 생각이 자라며, 우리 주님을 향한 그 사랑이 더욱 뜨거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자녀들에게 강하고 이기는 삶을 허락하셔서 하나님 나라를 온 땅에 확장시키는 사람으로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자녀들이 믿음으로 살며 순종함으로써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어제 주신 만나의 양식을 오늘 또 먹을 수 없는 것처럼, 하나님을 매일 매일 새롭게 영적 양식을 채워주시는 주님을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믿음으로 순종하는 삶을 우리 자녀들이 인생 최고의 가치로 삼게 하셔서, 이런 삶을 살아가는 우리 자녀들이 주 안에서 용맹을 떨치며 영향력을 더 크게 확대해서 우리의 지역 사회가 변화되고, 우리나라가 바뀌며, 전 세계 열방이 변화되는데에 귀하게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담임목사님께 성령님 함께하시어 오늘 저희에게 주시고자 하시는 말씀이 온전히 증거되기를 원합니다. 목사님의 모든 사역 가운데 함께하시어 주의 사역이 우리 목사님을 통하여, 또 교회를 통하여 온전히 성취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귀한 말씀이 선포될 때에 치유와 회복과 능력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찬양받기 합당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 대표 기도문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9월 대표기도문 모음 (1) | 2023.09.05 |
---|---|
2023년 8월 대표기도문 4개 모음 (0) | 2023.08.25 |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 2023년 7월 대표기도문 모음 (0) | 2023.06.26 |
수요 기도문 모음 :: 권사님 은혜로운 기도문 (0) | 2023.06.12 |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100개 - 다운로드 (0) | 2023.06.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