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고전압 차단 절차 - 아이오닉5, 아이오닉6, EV6
1. |
진단 기기를 자기 진단 커넥터(DLC)에 연결한다.
|
2. |
IG 스위치를 ON 한다.
|
3. |
진단 기기 서비스 데이터의 BMS 융착 상태를 확인한다.
|
규정값 : Relay Welding not detection
4. |
IG 스위치를 OFF 한다.
|
5. |
12V 배터리 (-) 터미널을 분리한다.
|
6. |
서비스 인터록 커넥터(A)를 화살표 방향으로 분리한다.
|
• 고전압 시스템의 캐패시터가 완전히 방전될 수 있도록 3분 이상 기다린다.
7. |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하여 인버터 캐패시터가 방전되었는지 확인한다. (1) 리프트를 사용하여, 차량을 들어올린다. (2) 프런트 언더커버를 탈거한다 (3) 리어 언더커버를 탈거한다. (4) 고전압 커넥터 커버(A)를 탈거한다. |
체결 토크 : 0.8 ~ 1.2 kgf.m
(5) 고전압 배터리 프런트 커넥터(A)를 분리한다.
(6) 고전압 배터리 리어 커넥터(A)를 분리한다.
(7) 프런트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한다.
- 정상: 30V 이하
(8) 리어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한다.
- 정상: 30V 이하
8. |
배터리 시스템 어셈블리의 리어 고전압 커넥터 단자 간 전압을 측정하여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의 융착 유무를 점검한다.
- 정상: 0V |
•전압이 비정상으로 측정 된 경우, 고전압 차단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메인 퓨즈를 탈거한다.
반응형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싼타페TM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동영상 있음, 사진有) (0) | 2022.12.11 |
---|---|
푸조 408 SUV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3년초 글로벌 출시 예정 (0) | 2022.12.11 |
스포티지 LPG 신차 출고 후기 - 연비, 승차감, 트렁크 공간 (0) | 2022.12.05 |
스타렉스 시속 RPM 3000(50km) 안 넘어갈 때, 이거 교체하면 잘 나가요! (정비 후기) (0) | 2022.10.14 |
차체수리 메뉴얼 - 용접하는 방법 (0) | 2022.08.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