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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고전압 차단 절차 - 아이오닉5, 아이오닉6, EV6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12-06
1.
진단 기기를 자기 진단 커넥터(DLC)에 연결한다.
2.
IG 스위치를 ON 한다.
3.
진단 기기 서비스 데이터의 BMS 융착 상태를 확인한다.

규정값 : Relay Welding not detection

센서데이터 Relay Welding not detection

4.
IG 스위치를 OFF 한다.
5.
12V 배터리 (-) 터미널을 분리한다.
6.
서비스 인터록 커넥터(A)를 화살표 방향으로 분리한다.

 

• 고전압 시스템의 캐패시터가 완전히 방전될 수 있도록 3분 이상 기다린다.

퓨즈박스

7.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하여 인버터 캐패시터가 방전되었는지 확인한다.
(1) 리프트를 사용하여, 차량을 들어올린다.
(2) 프런트 언더커버를 탈거한다
(3) 리어 언더커버를 탈거한다.
(4) 고전압 커넥터 커버(A)를 탈거한다.

체결 토크 : 0.8 ~ 1.2 kgf.m

고전압 커넥터 커버 위치

(5) 고전압 배터리 프런트 커넥터(A)를 분리한다.

고전압 커넥터 위치

(6) 고전압 배터리 리어 커넥터(A)를 분리한다.

고전압 커넥터 분리

(7) 프런트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한다.

     - 정상: 30V 이하

고전압 커넥터 전압 측정

(8) 리어 인버터 단자 사이의 전압을 측정한다.

     - 정상: 30V 이하

리어 인버터 전압 측정

8.
배터리 시스템 어셈블리의 리어 고전압 커넥터 단자 간 전압을 측정하여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의 융착 유무를 점검한다.
- 정상: 0V

 

배터리 시스템 어셈블리 전압 측정

전압이 비정상으로 측정 된 경우, 고전압 차단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메인 퓨즈를 탈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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