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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폭우지원금, 상가당 200만원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08-22

얼마 전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온 나라가 물바다가 됐었습니다. 폭우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국가에서 상가당 20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해당 여부를 확인하셔서 200만원 재난지원금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폭우 재난지원금 200만원 대상자는 누구일까요?

행정안전부에서 8월 11일에 「정부, 집중호우 피해 수습・복구 지원방향 마련」이라는 제목으로 낸 보도자료에 의하면, "침수 이상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은 지자체장의 피해사실을 확인을 거쳐 2백만원 한도 내에서 지자체 재해구호기금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폭우지원금 보도자료 사진
8월 11일 행정안전부 보도자료=폭우지원금 200만원 지원

 

관련 법령에 따라 각 지자체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폭우지원금(재해구호기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침수 이상의 피해를 입은 대한민국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으로 확인된 화물차주도 폭우지원금 200만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폭우로 침수된 화물차도 많이 보이던데, 꼭 신청하셔서 재정적인 지원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폭우지원금 지원대상 사진

 

 

폭우지원금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

침수 피해를 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언제까지 신청하면 될까요? 보도자료에 보면 피해 발생 후 10일 이내에 신청하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 피해 복구를 하다보면 신청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오산시는 8월 26일까지 연장해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10일이 지나갔다고 해서 절망하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폭우지원금 어디서 신청할까요?

폭우지원금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먼저 유선으로 상담을 받으시고,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셔야 폭우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5가지입니다. (1) 자연재난피해신고서, (2) 피해증빙사진, (3) 사업자등록증, (4)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3년치), (5) 4대보험사업자가입자명부

 

폭우지원금 진행 절차

1. 피해 신고 및 접수(사업장 소재 행정복지센터)

2. 피해내역 확인 및 재해구호기금 신청(현지조사, 지원요건 등 검토)

3. 재해구호기금 교부

4. 재해구호기금 지급 및 정산

 

폭우 재난지원금 선정기준은?

지원 대상자는 소상공인(임대인, 임차인 무관)이어야 하고, 대상 사업장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사업장이어야 합니다. 다수의 사업자 등록을 했거나 사업자 단위 과세 등록을 하신 경우에는, 피해를 입은 사업장이 2개 이상일지라도 1개 사업장에 대해서만 지원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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