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르신이 읽기 좋은 큰글자 성경책 추천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10-20

종종 나이 지긋하신 권사님들께서 눈이 침침하니 큰글씨로 된 성경책을 추천해달라고 부탁하실 때가 있습니다. 본인이 읽으시려고 구입하는 경우도 있고, 친척 중에서 예수님을 영접하여 신앙생활을 시작한 분에게 선물할 때도 추천해달라고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도 한 권사님께서 먼 친척이 교회를 다니게 됐는데 성경책을 선물하고 싶다며 노안이여도 잘 보이는 큰 글자로 된 성경을 추천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성경책 추천 구입 Tip

그런데 막상 큰글 성경을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온라인에서는 글자 크기를 알기도 쉽지 않고, 직접 가자니 시간이 안되어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러다가 좋은 팁을 알게 되었는데요. 성경책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제가 알게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첫번째, 성경책은 갓피플 쇼핑몰에서 구입하세요.

갑자기 웬 갓피플 쇼핑몰이냐구요? 광고 아닙니다. 저는 네이버쇼핑에 주로 검색해서 성경책을 구입했는데요. 성경책만큼은 갓피플에서 보시는 게 편합니다. 네이버는 판매량이나 리뷰수에 따라서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성경책 종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전체적으로 볼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갓피플은 기독교 최대 쇼핑몰답게 성경책을 출판사별로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갓피플 몰은 아가페 출판사의 성경책 중에서 주석성경, 관주성경, 큰글성경 등 카테고리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큰글성경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내가 구입하려는 성경책의 글씨 크기가 몇 pt인지, 글자 하나의 가로 세로 크기가 몇 cm인지까지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구입하려는 큰글성경의 활자 크기가 어느정도 되는지 온라인에서도 쉽게 가늠할 수가 있습니다.

 

 

[갓피플몰] 글자 사이즈별 개역개정/개역한글 성경

성경, 원하는 글자 사이즈로 구매하세요!

mall.godpeople.com

 

두번째, 큰글성경의 기준과 추천 성경

자, 그러면 이제 큰글성경이 각 포인트별로 모여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셨는데요. 그 다음 고민은 이겁니다. "몇 포인트짜리 성경을 사야 적당할까?"라는 것이죠.

 

성경 글씨 크기 포인트(pt)

 

큰글 성경의 기준은 10pt(10포인트) 이상이면 큰글성경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10pt는 읽기 쉽지 않죠. 12pt 정도 되어야 어른들이 읽기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크기는 14pt입니다. 12pt도 충분히 크기는 하지만, 노안이 오신 어르신이 안경 없이 읽기에는 불편합니다. 14pt 정도 되면 글씨가 정말로 굉장히 큼직합니다. 안경을 쓰시던 안 쓰시던 편하게 읽으실 수 있기 때문에 14pt를 추천드리고, 그 이상은 너무 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현직 목회자가 추천하는 큰글 성경

큰글 성경-NKR73EBU-대한기독교성회

제가 추천드리는 성경은 대한기독교서회에서 나온 가장 큰글씨 성경전서입니다. 색상은 모카브라운, 버건디가 있습니다. 블루블랙 색상도 있는데 해당 색상은 천연우피가 아닙니다. 천연우피냐 아니냐 하는 차이는 굉장히 심합니다. 가격이 1-2만원 비싸더라도 꼭 천연우피로 구입하세요. 인조가죽은 1-2년만 써도 겉감이 떨어져 나가기 시작하고 얼마 못 씁니다.

 

 

👉추천 성경 보러가기

 

 

제가 추천드리는 성경책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올려드리오니, 필요하신 분께서는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큰글성경 추천 및 구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으로 성경책 구입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