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구 건조증 안과 진료 후기!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할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3-23

오늘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 오전부터 눈이 뻑뻑하고 불편하고 건조한 느낌이 굉장히 강했는데요. 자고 일어나니 눈꼽도 생기고 눈 내측에 통증이 있더라구요.

안과에 갈 시간이 없어서 통증이 더 심해지기 전에 진료 받자는 생각에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를 받았습니다. 정확한 병명은 없었고 다래끼는 아니고 결막염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눈에 넣는 안약 항생제와 소염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제가 결막염으로 처방 받은 약은 크라비트 점안액(항생제) 산텐플로메토론 점안액(소염제)이었습니다. 이걸 뿌리고 나니 통증이 가라앉았고 이틀 정도 지나니까 빨갰던 눈이 다소 나아졌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결막염 증상은 사라졌는데 눈이 계속 뭔가 걸리는듯하고 아픈거예요. 그래서 오늘 안과를 갔습니다. 진단명은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이 심한거 같은데 정밀 검사를 한번 받아보라고 해서 받았습니다.

안구 건조증 원인

안구 건조증의 원인은 눈에 있는 기름샘이 막혀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의사 선생님께서 안구 건조증 치료제를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안구 건조증에 좋은 레이저 치료(IPL)을 권해주셨습니다. 비급여 치료고 비용은 1회당 85,000원에 시술은 5-10분이며 끝나고 1회만 해도 효과가 있는데 3회 정도 하면 만족도가 높다고 했습니다. 저는 고민해본다고 하고 일단은 나왔어요.  비용도 비싸고 2주 동안 약으로 치료해보고 안되면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나왔습니다.

기름샘이 말랐다고 하는 저의 눈 사진입니다

눈 아래 꺼풀에 핏줄처럼 어둡게 세로줄로 있는게 보이시나요? 기름샘이 막혀서 그렇다고 하네요. 원래는 하얗게 매끈하게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 너무 건조하기도 하고, 겨울에 히터 앞에 오래 앉아 있어서 그랬는지 참.. 안구 표면에 미세 스크래치도 많다고 하네요ㅠㅠ 눈 건강 관리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구 건조증 치료제 처방약

안구건조증 약을 세 가지 받았습니다 하나는 안구건조증 치료제고 다른 하나는 소염제,  또 다른 하나는 인공 눈물이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제는 주의사항이 있었는데요 약을 넣고 15분 이상 지난 뒤에 인공 눈물이나 소염제를 넣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안구 건조증 치료제는 싸이포린엔점막액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처방전에 나와있는 설명을 보니 건저각막결막염과 관련된 안구 염증으로 인해 눈물 생성이 억제된 환자에게 눈물 생성 증가의 목적으로 처방하는 약이라고 하네요.

안구 건조증 실비 보험 청구

안구 건조증 진료비 29,000원이 나왔습니다. 초진에 정밀 검사까지 해서 그런가봐요. 꽤 나왔지만 저희에게는 실비 보험이 있죠! 안구 건조증 진료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구 건조증 IPL 레이저 치료도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안구 건조증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