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르카리베 예약 필요 없어요! 꿀팁 대방출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3-04-11

올해도 캐리비안베이 마르카리베가 오픈합니다! 코로나 기간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국민들을 위해 휴장 기간 동안 특별 오픈을 했었는데요. 호응이 너무 좋아서 봄, 가을 마다 오픈하는 것 같습니다. 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분위기 완전 하와이에요!  아직 못 가보신 분들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외 식당에서 BBQ 플레이트도 팔고, 칵테일도 팔고 분위기 너무 좋답니다.

 

마르카리베 가야하는 이유 - 무료 입장이에요!

마르카리베는 캐리비안베이가 휴장하는 기간 동안, 파도풀이 있는 곳만 부분적으로 오픈한건데요. 여름에 캐리비안베이 입장료 어마어마한거 아시죠? 그런데 마르카리베는 무료 입장이랍니다. 파도풀에 들어가서 수영할 수는 없지만 발 담구는 정도는 괜찮답니다. 그래서 낮에는 가족 단위로 많이들 오셔서 어린 자녀들에게 수영복을 입히고 물놀이를 하기도 해요. 라이프 가드 직원분이 계셔서 너무 깊은 곳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막기도 하는데, 성인 종아리 정도 닿는 깊이까지는 물장난치러 들어가도 제제하지 않아요. 서해바다 서울에서 가깝고 좋지만 물때가 안 맞으면 진흙으로 가득찬 뻘만 보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는데요(물도 깨끗하지 않구요). 마르카리베는 언제나 깨끗하고, 시설 좋고, 분위기 좋고, 먹을 것 쉽게 사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100% 만족하실 거예요! 마르카리베 강추합니다.

 

마르카리베 운영 시간 - 오픈, 마감 시간 언제?

마르카리베 운영 기간

2023년 마르카리베 운영기간 운영시간 사진

 

2023년 마르카리베 운영 기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월 15일(토)부터 5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운영 기간은 캐리비안베이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해요. 작년에는 호응이 너무 좋아요 기간이 연장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그랬으면 좋겠네요. 5월 말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운영 기간을 다시 한번 꼭! 확인하고 가셨으면 합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캐리비안베이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릴게요. 

 

마르카리베 오픈 시간, 마감 시간

마르카리베 오픈 시간은 오후 12시입니다. 작년에 12시에 오픈이라고 해서 시간 맞춰서 갔더니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1시간 30분 정도 걸려서 겨우 입장했었어요. 사람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4-5시쯤 되면 1차로 사람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낮에는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이 오시거든요. 어린 자녀들과 함께 온 엄마, 아빠들이 많으신데 애들이 물놀이도 하고 모래놀이도 하면서 지쳐서 잠들때쯤 많이들 나가십니다. 그래서 저는 오픈 시간에 맞춰가시는 것보다 여유롭게 3-4시쯤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시 이후부터는 줄 설필요 없이 입장하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추울 수 있으니 바람막이나 가디건 같은 얇은 겉옷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르카리베 마감 시간은 4월에는 오후 7시, 5월에는 저녁 8시에요. 마감 1-2시간 전에는 불꽃쇼 같은 것도 하더라구요. 매일 하는 줄 알고 다음 날에도 갔더니 그땐 불꽃쇼가 없었어요. 나중에 스케쥴을 보니까 요일마다 각기 다른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행사가 없는 날도 있었어요. 행사 시간도 요일마다 조금씩 달랐답니다. 불꽃쇼는 밤에 해야 멋있잖아요? 그래서 저녁 시간이었고, 서커스 공연도 하던데 그건 낮 시간에 하더라구요. 불꽃쇼와 서커스 둘다 외국인 남녀 두 분이 나와서 진행하셨습니다.

 

마르카리베 야경마르카리베 불꽃쇼
2022년 마르카리베 야경

 

마르카리베 꿀팁 3가지

식사 할인 쿠폰을 확인하세요

올해는 마르카리베가 아직 오픈하지 않아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작년(2022년)에는 에버랜드 앱(App)에 마르카리베 식사(BBQ 플레이트, 음료) 10% 할인 쿠폰이 있었어요. 가서 음식도 사먹고 음료도 마실 때 꼭! 할인가로 드셔요. 도착 전 쿠폰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물: 간이 의자, 발수건, 돗자리, 모래놀이 장난감을 챙겨오세요

마르카리베에는 약 270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일찍 오신 분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계시기 때문에 어디 의자에 앉는 것이 굉장히 어려워요. 자리를 맡아놓고 파도풀에서 놀거나, 음식을 먹으러 가거나, 모래놀이를 하러 가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어린 자녀와 오신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어요.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돗자리나 간이 의자를 챙겨가시면 좋아요. 모래놀이 장난감도 자녀가 굉장히 좋아합니다. 아참, 모래가 퍽퍽하니 물을 담을 수 있는 바스켓도 챙겨오시면 좋아요. 모래놀이 할 때 물을 적셔가면서 해야 모래성도 쌓을 수 있답니다.

 

오픈 시간에 가지 마세요

오후 3시 이후에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오픈런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오전 11시부터 2시간 기달려야 입장할 정도로 사람이 많으니까 오픈런은 비추합니다. 여유있게 3-4시쯤 가시면 줄 서지 않고 들어갈 수 있어요. 대신 단점은 자리 잡기가 어렵다는 것이에요. 2시간 대기하면서 서있을 바에는 간이 의자, 돗자리 챙겨서 물놀이 하고 그러다가 출출해지면 식당에서 밥먹으면 돼요. 부모님들은 식당에 앉아서 자녀들이 파도풀에서 노는 것 지켜보면 된답니다.

 

마무리

2023년 올해도 마르카리베가 오픈한다니 정말 설레고 기대됩니다. 분주하고 바쁜 일상 가운데 마르카리베에 방문하셔서 힐링하시고 연인과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마르카리베 꿀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