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흥하는 교회, 내가 생각하는 교회론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4-05-08

부흥하는 교회는 성령충만한 교회다.

성령충만한 교회는 한마음을 품은 교회다.

한마음을 품는 방법은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회는 제자훈련을 해야 한다.

제자훈련이야말로 그리스도를 닮아가게끔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과정이기 때문이다.

제자훈련은 오랜 기간 검증되었다.

 

정리하자면, 제자훈련하는 교회가 부흥한다.

 

사도행전  4:24에 보면, 초대교회는 한마음으로 기도했다.

한마음으로 기도할 때, 무리가 성령충만해졌다고 나온다(행 4:31).

 

교회의 탄생은 성령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사도행전 2:1에서 한 곳에 모여 기도할 때 오순절에 성령이 임하셨다.

성령이 임한 결과로 교회는 마음을 같이하여 모이기를 힘썼고,

그 결과 구원 받는 사람이 날마다 더하여졌다고 나온다.

 

정리하자면

부흥하는 교회가 되고 싶다면

성령충만한 교회가 되어야 하고

성령충만은 교회가 한마음(with one mind, NASB)일 때 가능하며

한마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을 때 가능하다.

 

로마서 15:1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로마서 15:2 한마음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나는 제자훈련을 할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