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2022년 11월 20일)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11-17

추수감사절의 의미?

추수감사절은 부활절,성탄절을 포함하여 기독교 최대의 명절 중 하나입니다. 성경에 보면 이스라엘이 칠칠절이라고 하여 추수를 감사하는 절기를 지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시기는 다르지만 추수감사절의 유래와 정신은 성경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은 대부분의 한국교회가 11월 셋째 주 주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11월 넷째 주 목요일이며, Thanksgiving day라고 부릅니다.

 

추수감사절은 1년 동안의 추수한 것을 하나님께 감사하기 위해 지키는 절기입니다. 7월에는 맥추감사절도 있는데요. 맥추감사절은 상반기의 은혜를 감사하고, 추수감사절은 하반기와 한 해 전반적인 은혜를 감사하는 절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수감사주일 대표기도문(11월 셋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편 118:1).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2022년 하반기에도 감사의 제목이 넘치게 하시고, 모든 기도에 응답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오늘은 추수감사주일로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교회와 가정 가운데 베풀어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 찬송으로 나아가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때로는 어렵고 힘든 일도 있었지만 그 모든 역경을 극복하게 하시고, 가정마다 희망의 목소리가 넘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한 해의 결실을 수확하는 이 시점에 여호와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축복을 기억하며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오니, 주님 받아주시옵소서.

 

지난 주간에는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며 꿈과 비전을 향해 달려온 우리 자녀들의 입시의 문이 활짝 열리게 하시고, 눈물로 뿌린 씨앗들이 열매를 맺어 기쁨으로 거둘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추수감사절의 기쁨이 가정에, 일터에, 사업장에 풍성히 열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안에서 늘 강건하게 하시고, 문제보다 크신 주님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승리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친 육신과 상한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고, 세상이 줄 수 없는 평강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며 기뻐 춤추게 하여 주시옵소서. 

 

0

다음 세대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다니엘과 같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자녀들에게 다니엘의 지혜와, 다니엘의 믿음을 부어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세상 가운데에서도 인정 받고 세상이 필요로 하는 리더로써 쓰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니엘의 세 친구가 "그리 아니하실지라도"의 믿음으로 신앙을 지켰을 때, 풀무불에서도 불타지 않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입었던 것처럼 우리 자녀들도 세상속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아갈 때, 때로는 고난 당할지라도 아주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그 삶과 인생을 지켜주셔서 다니엘처럼 결국 높임 받는 축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부흥하고 성장하는 교회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고 기쁨의 웃음소리가 울려퍼지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오병이어를 하늘 높이 들고 감사 기도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주께서 주신 것들을 크기에 상관없이 감사하게 하시고, 감사를 통해 오병이어의 기적을 경험하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말씀으로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시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말씀의 권세와 기도의 능력을 부어주시고,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깊이 체험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 예배 가운데 부어주실 은혜의 단비를 사모하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추수감사절절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추수감사주일 대표기도문.hwp
0.0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