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추감사절 대표기도문,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2022년 7월 3일)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07-01

 

은혜로운-맥추감사절-대표기도

 

맥추감사절의 의미란?

7월의 시작입니다. 벌써 2022년 상반기가 다 지나갔네요. 한 해의 절반이 지난 이 시점에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은혜와 축복을 기억해보세요. 그게 바로 맥추감사절의 의미입니다. 맥추감사주일은 7월 첫째주 주일, 추수감사주일은 11월 셋째 주 주일에 지키고 있습니다. 맥추감사절은 상반기에 부어주셨던 은혜를 돌아보며 감사하는 날이고, 추수감사절은 하반기와 한 해 동안 부어주셨던 은혜를 기억해보며 감사하는 날입니다. 맥추감사절, 어찌보면 추수감사절에 비해 작아보일 수도 있는데요. 저는 이 맥추감사절이 참 좋습니다. 한 해가 마무리 되기 전에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 같다고 할까요? 이 감사를 통하여 남은 한 해도 잘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할수록 감사할 것이 많아진다는 말이 있죠. 비록 힘들고 어려운 상반기를 보냈을지라도, 감사로 나아가보면 어떨까요? (어노인팅의 "감사로 주님께 나가세" 찬양 추천합니다.)

 

 

맥추감사주일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동안 가뭄으로 메말라 고통 받던 논밭에 풍성한 장맛비를 내려주시고, 한 해 농사를 기쁜 마음으로 준비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022년 상반기에도 한량 없는 은혜로 모든 위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시고 가정마다 기쁨의 소리가 울려퍼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한 해의 절반이 지난 이 시점에 하나님께서 교회와 가정 가운데 베풀어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 찬송으로 나아가오니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옵소서.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아뢰라고 말씀하신 빌립보서의 말씀을 믿으며 나아갑니다. 우리 삶 가운데에 여러 걱정과 고민들이 있지만, 그것들을 내려놓고 오직 기도와 간구로, 감사함으로 주께 나아가오니 믿은대로 축복 받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어리석은 지난 날을 눈물로써 회개하며 나아가오니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옵소서. 우리가 함께 모여 예배할 때 성령의 임재를 경험케 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하여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이루는 우리의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기쁘고 복된 맥추감사주일을 우리에게 허락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비온 뒤에 초록이 무성해지고, 곡식이 무럭무럭 자라는 것처럼, 우리 교회와 가정 가운데에도 동일한 은혜를 부어주시옵소서. 부흥하고 성장하는 교회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고 기쁨의 웃음소리가 울려퍼지는 교회되게 하시고, 영육 간에 부족함 없이 늘 강건하고 복된 가정 가정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를 하늘을 향해 들고 감사 기도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주께서 주신 것들을 크기에 상관없이 감사하게 하시고, 예수님께서 감사 기도 올리실 때 오병이어의 기적을 통하여 수 천명이 배부르게 식사했던 것처럼, 우리도 감사 찬송 기도 올려드릴 때 교회와 각 가정마다 오병이어의 넘치는 축복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말씀으로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시는 우리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말씀의 권세와 기도의 능력을 부어주시고, 모든 성도들이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마음의 중심이 바로 서게 하시며, 삶의 변화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시고,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게 하시며,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선지자적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 예배 가운데 부어주실 은혜의 단비를 사모하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  맥추감사절 기도문 다운로드  ↓ ↓

맥추감사절 기도문 모음(2022~2023년).hwpx
0.07MB

 

 

 

7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 맥추감사절 기도문

2023년 7월 맥추감사절 기도문입니다. 맥추감사절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와 축복을 기억하며 감사의 예배를 드리는 날입니다. 맥추감사절 찬양으로 손경민 목

selfcar.tistory.com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0개 (2021~2023년)

안녕하세요. 매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 SEFL 일하는 목회자입니다. 제가 대표 기도문을 공유한지도 벌써 3년이 되었네요. 제가 지난 3년간 기도하며 작성한 은혜로운 주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