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5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5-03-07

2025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2025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봄의 기운이 온 땅을 감싸며 새 생명이 움트는 이 계절에, 저희에게도 새롭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가 임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겨울의 어두움과 추위를 지나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듯 저희의 신앙도 더욱 새로워지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깊어지기를 원합니다. 오늘 거룩한 주일, 저희를 주님의 전에 불러 주시고 예배드릴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주님께 온전히 나아가며, 우리의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찬양하고 경배합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저희의 연약함과 죄악을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기보다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였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기도에 힘쓰지 않고 스스로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했던 완고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웃을 사랑하기보다 판단하고, 용서하기보다 미워했던 저희의 마음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와 사랑을 잊고 감사하지 못했던 저희를 용서하시고, 다시금 주님의 뜻을 따라 살 수 있도록 저희의 마음을 정결케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세우신 이 땅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정의와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라를 이끌어 가는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바른 판단력을 주시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국민을 섬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회의 갈등과 분열이 화해와 사랑으로 변화되게 하시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들에게 주님의 공급하심이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복음이 위축되지 않고 더욱 힘있게 전파될 수 있도록 이 땅의 교회들과 성도들을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우리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교회를 이 땅에 세우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여 주셨사오니, 더욱 든든히 서게 하시고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과 기도가 충만한 교회가 되게 하시고,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연합하여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의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일에 힘쓰게 하시고, 복음 전파의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성도들의 삶을 돌아보아 주시옵소서. 직장과 사업장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시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성도들에게 길을 열어 주시옵소서. 병으로 고통받는 자들에게 치유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마음이 상한 자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만이 우리의 참된 위로와 능력이심을 믿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도록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주님의 말씀을 선포하실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말씀을 전할 때 권세와 능력이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듣는 저희의 마음을 열어 주시어 말씀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삶 속에서 실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목사님의 건강과 가정을 지켜 주시고, 맡겨진 사명을 끝까지 감당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섬기는 손길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찬양대와 반주자, 안내위원과 봉사자들, 교사들과 성도들이 함께 예배를 세워 나갈 때 기쁨과 보람을 느끼게 하시고, 섬김의 은혜가 더욱 풍성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2025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2025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hwp
0.08MB

 

 

2024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 3월 셋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봄의 향기가 가득한 3월에 하나님께 예배드리게 하시니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성령님 이 시간 이곳에 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우리 예배를 신령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