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 넷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10월 23일)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10-19

10월 4주 대표기도문입니다. 현대인들은 낮이고 밤이고 수많은 미디어에 노출이 되면서 정신없이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자연스레 멀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에 국민 메신저앱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면서 세상이 잠시 멈췄었습니다. 카톡이 안 되니까 불편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해방감을 느꼈습니다. 이 세상에 하나님보다 중요한 것은 없는데 뭐가 그리 바쁘다고 매일 스마트폰을 붙들며 살았는지, 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주 기도는 하나님의 동행하심, 임재에 대해 깊이있게 기도해보려고 합니다.

 

10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시편 46:11).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한 주간도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모든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도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살아갈 수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은혜에 자리에 나온 성도들 한 명 한 명 기억해 주시고, 다시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할 때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주님! 이 시간 주님을 바라고 소망하오니 우리에게 새 힘을 부어주시고, 우리에게 성령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주시옵소서. 내 노력과 힘이 아닌 오직 주님의 은혜로 거침없이 날아오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다짐과 결단은 연약하여 늘 무너짐을 고백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붙들 때만이 소망이 있는 줄로 믿사오니, 세상을 붙잡았던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서로 사랑으로 섬기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섬김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시고, 무조건적인 아가페적 사랑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교회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 사랑이 꽃피게 하시고, 교회 문턱을 밟는 누구나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 안에 행복의 에너지, 긍정의 에너지, 기쁨의 에너지가 흘러넘치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교회 안에 생명이 넘쳐하고 소망이 넘쳐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세속화된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키기 힘든 어려운 요즘, 다니엘처럼 순수하게 하나님을 바라보는 청년들이 많아지게 하시고, 갖은 핍박과 모함속에서도 예수의 이름을 버리지 아니하며, 오직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믿음의 용사들이 더욱 많아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다시 한번 이 땅 가운데 부흥의 불길이 타오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해외 각국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사 그들의 사역에 열매가 풍성히 맺히게 하시고, 가정의 평안을 주시옵소서. 물질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시고, 복음을 전할 때 입술에 능력을 부어주사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이 주께 돌아오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늘 우리들에게 좋은 말씀을 먹이기 위해 고생하시는 목사님에게 영육의 강건함을 주시고, 목사님의 말씀을 통하여 많은 성도들이 희망을 노래하게 하시며,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넷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8MB

 

 

 

10월 다섯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10월 30일)

10월 5주 대표기도문입니다. 기준금리가 올라가면서 가계경제가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도 걱정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해주셔서 우리나라가 지금 여기까지 왔는데, 더 큰 하

self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