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달라지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내년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내년 23년 하반기에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 위장막이 씌워진 신형 싼타페의 모습이 포착이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신형 싼타파에 대해 알려진 내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격적으로 변신하는 외관 디자인
이번 풀체인지 되는 신형 싼타페는 외관이 대폭 변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쏘렌토에 비해 굉장히 저조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현대 SUV의 자존심 싼타페가 기아의 쏘렌토 판매량의 20% 수준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다. 7월 판매량을 보면 쏘렌토가 6940대, 싼타페가 1361대 판매됐습니다. 파워트레인도 동일하고, 프레임도 똑같고, 가격도 비슷한 형제차가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는 차종마다 전혀 통일되지 않은 이상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디자인의 신차를 내놓으면서 몇몇 차종 판매량이 망하기 시작했습니다. (삼각떼, 메기룩 쏘나타 등). 현대라는 브랜드는 못생기고, 기아는 세련되고 젊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기 시작했는데요. 싼타페도 역시 신형 쏘렌토에 밀려 판매량이 저조해졌습니다.
그러던 중,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이 완전히 새롭게 바뀐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신형 싼타페의 출시 예정일은 내년 23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외관 디자인이 대폭 바뀐다고 합니다. 헤드라이트 같은 경우 현대의 H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라고 하고요. 휠베이스도 대폭 늘어나서 마치 카니발처럼 굉장히 긴 MPV와 같은 느낌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기아의 모하비나 레인지로버의 디펜더처럼 다부진 모습에 각진 스타일로 나오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정면의 모습은 굉장히 반듯하게 각져있다고 하네요. 선을 강하게 사용함으로써 강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프론트 디자인은 현행 그랜저 디자인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현대 로고 H를 형상화한 디자인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앞 범퍼 디자인이라..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싼타페 풀체인지 2023년 모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