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408 크로스오버 국내출시 확정! 가격, 제원, 출시일 알아보기
프랑스 유명 브랜드 푸조에서 3세대 408 크로스오버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푸조 408의 가격과 제원, 디자인, 그리고 출시일은 언제일지 한번 알아볼까요?
푸조 408 가격은? 3800만원부터
푸조 408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3800만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 그리고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전기차 모델로도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제원은 공개가 된 상태입니다. 업계에서는 가솔린 모델의 가격이 3800만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요즘 국내 준중형 SUV도 옵션 이것저것 넣으면 3500만원은 훌쩍 넘는데, 이 디자인에 이 가격이면 정말 혜자 아닌가 싶네요. 3800만원으로 스포티지나 투싼 살 바에는 푸조408 크로스오버 가솔린 모델을 구입하는 게 나아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전투기 조종적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려진 푸조의 디지털 아이코핏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푸조 408 제원! 파워트레인, 휠베이스, 트렁크 크기는 얼마일까?
파워트레인 -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예정)
먼저 파워트레인입니다. 이번 신형 3세대 푸조 408은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을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현재 가솔린과 하이브리드에 대한 제원은 이미 나왔고, 전기차는 추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같은 경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써 전기차처럼 완속충전기를 통해 충전해서 순수 전기로만 다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2리터 터보 가솔린(3기통) | 130마력, 8단 자동변속기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180마력, 225마력 (2종류) |
EV모델 | 23년경 추가 예정 |
푸조 4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12.4kWh라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오닉6의 스탠다드의 배터리 용량이 53.0kWh인데 367km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푸조는 배터리 용량이 20% 수준이니 공기역학적인 부분과 중량에 대한 자세한 계산을 생략하고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367km의 20% 수준인 70km 내외의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정도면 출퇴근은 전기로만 다닐 수도 있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장거리를 갈 때는 하이브리드로, 출퇴근 시에는 전기차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도요타 프리우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된 적이 있는데요. 프리우스 프라임은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에 외면 당했었습니다. 과연 이번 푸조 4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국내 소비자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내외관 디자인이 너무 멋지게 나왔기 때문에 프리우스 PHEV 모델보다 훨씬 선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제원 -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
길이 | 4,687mm |
전폭 | 1,859mm |
높이 | 1,478mm |
축간거리 (휠베이스) |
2,787mm |
트렁크 용량 | 536리터 |
길이는 신형 스포티지에 비해 27mm 더 길고, 전폭은 6mm 작습니다. 높이는 182mm나 작습니다. 축간거리는 스포티지보다 32mm 더 기네요. 전체적으로 스포티지보다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쏘렌토보다는 훨씬 작습니다. 쏘렌토와 비교하자면 길이는 123mm 작고, 전폭은 41mm 작고, 높이는 217mm, 축간거리(휠베이스)는 28mm가 작습니다. 쏘렌토와 스포티지 사이의 체급이라고 보이에는 어려워 보이며 딱 스포티지 정도의 중형 SUV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높이는 생각보다 많이 낮은데요. 해치백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디자인이여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좀더 날씬하고 날렵해 보이는 효과가 있겠죠? 트렁크 크기도 작지 않기 때문에 괜찮아보입니다.
푸조 408 출시 예정일은 언제?
푸조 408은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도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하는데요. 반박자 늦은 타이밍에 들어오는 여타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푸조 408은 국내에도 동시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자동차 업계가 전 세계적으로 호황이라고 합니다. 최근 현대, 기아자동차의 영업이익률이 공개되었는데요. 현대차는 8%, 기아자동차는 2분기 영업이익률이 10%를 넘겼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이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넘어가면서 자동차 브랜드마다 새로운 도전을 하며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차량들이 마구마구 출시되고 있는데요. 외제차 같은 경우 예전에는 돈좀 있는 분들만 구입 가능했었는데 ,국내 자동차 가격이 치솟으면서 상대적으로 외제차가 합리적인 가격대가 되었습니다.
이번 푸조 408 같은 경우도 국내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지 안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출시가 정말로 기다려지네요. 지금까지 신형 3세대 푸조 408 크로스오버 차량의 가격과 제원,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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