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오닉6 출시일 언제? 사전예약 일정과 방법!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06-30

아이오닉6 사전예약 방법과 일정

 

최근 아이오닉6의 실물 사진이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티저 사진은 조약돌을 닮은 옆라인의 형상으로 너무나 아름다웠는데요. 오늘 오전 우파TV에 아이오닉6의 북미형 실물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 영상을 보신 분들은 다들 티저 사진과는 확연히 차이 나는 실물 디자인에 굉장히 실망하셨거 같습니다. 저 역시 사진이 아니라 실물 영상으로 접하고 굉장히 실망했습니다. 마치 20년 전 투스카니를 본따서 만든듯한 전면 디자인이었습니다. 현대차 디자인이 몇 십년 전으로 후퇴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번 어떤지 보실까요?

 

아이오닉6 실물 사진

아이오닉6 실물 사진
사진=우파푸른하늘TV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옆에 있는 신형 아반떼와 엄청난 수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차량 가격이 600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과연 누가 이 차를 구입할지 구매 의욕을 싹 사라지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헤드램프를 보시면 픽셀LED가 주황색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이 부분은 북미형이여서 그런 것이고, 내수용은 흰색DRL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주간주행등으로 흰색 LED빛이 나오고, 방향지시등을 키면 노란색 깜빡이 등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또한 범퍼 중앙에 있는 촌스러운 은색 메탈의 현대 마크도 페인팅이 되어서 현대적인 느낌으로 바뀐다고 하니 그점은 다행이네요.


아이오닉6 후측면 사진

아이오닉6 후측면 사진
사진=아이오닉6 후측면

다음은 아이오닉6의 후측면 사진인데요.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이 부분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앞범퍼 디자인은 20년은 후퇴한 디자인 같았는데, 후측면 디자인은 정말 예술입니다. 후면 디자인이 스포츠카처럼 과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기는 하지만, 앞 범퍼 디자인처럼 밋밋하고 못난 것보다는 훨씬 좋아 보입니다. 범퍼 하단 디자인은 젊은 감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구매 의욕을 일으킬 만큼 이쁘고 멋지다고 생각이 듭니다. 후방 브레이크등은 일자로 연결이 되어 있고, 자세히 보시면 현재 그랜저의 후면 디자인과 닮은 것처럼 보입니다. 트렁크 상단에는 짧은 스포일러가 달려 있는데요. 스포일러가 없었다면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처럼 보일 정도로 닮은 꼴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일러가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낫기는 하지만, 실물로 봤을 때는 과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오닉6 출시 언제?

아이오닉6는 7월 15일(금)에 열리는 2022년 부산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될 예정입니다. 행사장에서 세부 사양과 가격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 당일에 자동차 기자들과 자동차 전문 유튜버들이 전시된 실차를 탑승하게 되면 다양한 후기들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 모터쇼는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된 행사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석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아이오닉6 실차가 공개되는 날에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도 공개된다고 하니 가볼만한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6 사전예약 방법과 일정?

사전예약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신청하거나, 현대차 카마스터에게 직접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준비된 물량이 금세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는데요. 카마스터가 임의 지정이 되기 때문에 썬팅이나 블랙박스 등의 서비스를 제대로 요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 진행되었던 EV6의 사전예약 때 카마스터가 임의배정 되어서 고통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점 잘 고려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오닉6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