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10월 대표기도문 모음

일하는 목회자 발행일 : 2022-09-28

대표기도는 늘 부담이 되는 일입니다. 목회자가 설교를 며칠 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어려워 하는 것처럼, 성도들에게는 대표기도가 설교처럼 부담스럽고 힘든 일이라는 것 잘 압니다. 성도들을 대표하여 기도하는 것이니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잘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막상 쓸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돕기 위해 참고하시라고 대표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은혜로운 대표기도 인도하시길 축복합니다!

 

10월 은혜로운 대표기도문 모음

대표기도문은 화려한 단어를 사용한다고 잘하는 게 아닙니다. 교회의 상황에 맞는 기도제목을 말씀으로 풀어내어 마음을 담아 올리면 은혜로운 대표기도가 될 수 있습니다. 온 성도가 함께 기도해야 할 기도제목을 넣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성경학교, 바자회, 전도행사 등). 또한 쉽게 까먹을 수도 있는 사소한 부분도 짚어가며 기도하면 듣는 성도들이 은혜를 받습니다. 이점을 기억하시면서 대표기도문을 적어보세요.

 

대표기도문을 작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마구잡이로 생각나는대로 적는 것보다는 일정한 기준과 틀을 가지고 적으면 훨씬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기도는 개인기도와는 다르게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하나님을 찬송하는 내용입니다.

두번째, 죄에 대한 고백입니다.

세번째, 십자가 죄 용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네번째, 교회 부서과 기관들을 위한 기도, 특별 행사를 위한 기도입니다.

다섯번째, 나라와 민족, 선교사님들을 위한 기도입니다.

여섯번째, 오늘 선포될 말씀과 설교자를 위한 기도, 담임목사님을 위한 기도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포함해서 작성하면 대표기도문 작성도 어렵지 않습니다. 각 교회의 상황에 따라 작성해보세요.

 

 

2022년 10월 첫째 주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아멘.

 

우리의 목자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은혜의 강가로 인도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가 모여서 예배하는 이 자리가 축복의 자리가 되게 하시고, 회복의 자리가 되게 하셔서 온 마음으로 주님의 놀라우신 은혜를 찬양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할 때 마음 문이 활짝 열리게 하시고, 찬양의 입술과 기도의 입술이 열리게 하셔서 우리 영혼이 온전히 하나님을 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번 한 주 간에도 부어주실 은혜를 사모하며 기도합니다. 요셉이 고난 중에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므로 형통했던 것처럼, 우리도 형통케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면서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이 새 힘을 얻을 것이라고 하신 말씀처럼, 우리가 주를 바라고 소망할 때 말씀을 통해 새 힘을 얻게 하시고, 이번 한 주도 힘과 능력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예배할 때 우리 마음속에 있는 염려와 분주한 생각들이 정리되게 하시고, 주님 안에서 해답을 찾게 하시며, 말씀을 통해 기도 응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이 꿀송이처럼 달게 하시고, 세상이 줄 수 없는 만족과 평안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며 나아갑니다. 하나님에 대한 지식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넘치도록 부어주셔서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 기관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쁨으로 받아주시고, 교회학교 교사들을 통하여 다음 세대가 든든히 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식당 봉사, 주차 봉사, 카페 봉사, 새가족 안내 등 각자의 자리에서 기쁨으로 섬기는 성도들 한 명 한 명을 기억하사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코로나 이후 펼쳐질 새로운 세상속에서 전도와 선교의 새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단 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은혜의 말씀을 선포하실 때 우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시고, 베드로가 성전 미문에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할 때 치유와 회복의 기적이 일어났던 것처럼, 오늘도 동일한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말씀을 통하여 폭포수와 같은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는 복된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공급자 되시며, 우리의 모든 죄의 문제를 해결하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첫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1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7MB

 

 

2022년 10월 둘째 주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우리 영혼이 여호와를 바람이여 그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시편 33:20) 아멘.

 

우리의 힘과 방패이신 하나님! 한 주간도 주님의 은혜 없이는 살아갈 수 없었음을 고백하며 예배의 자리로 나아갑니다. 세상속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기 위해 죄와 싸우며 애쓴 성도들의 마음을 위로하시고, 상하고 깨어진 심령 가운데 한량없는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찾으시는 예배는 상한 심령으로 드리는 예배이며, 눈물로 통회하는 마음을 기쁨으로 받으시는 줄로 믿사오니, 보혜사 성령 하나님 이 시간 임재하셔서 우리의 마음을 만지시고, 우리의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며 나아갑니다. 나의 나 된 것은 오직 은혜로 된 것임을 고백합니다. 본질상 진노의 자녀였던 우리를 자녀 삼아주셔서, 그리스도께서 누리는 모든 축복을 우리에게 허락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죄의 종이었던 우리가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하시고, 우리가 기도할 때 하늘문이 열리며 보좌에 앉으신 이에게 상달되는 기적과 은혜를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성도들의 위하여 기도합니다. 오늘 드리는 이 예배를 통하여 영적인 공급을 충만하게 받게 하시고, 그리하여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감격과 기쁨을 누리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역사하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풀리지 않던 고민이 예배를 통해 해결되게 하시고, 쌓아두었던 문제들이 말씀을 통해 풀어지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부모 세대보다 더 훌륭한 믿음의 자녀로 자라게 하시고, 타협하지 않는 신앙, 쇠기둥보다 더 견고한 신앙으로 세워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스스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로 고백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내 인생의 주인으로 고백하는 믿음으로 자라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교회에서나 세상에서나 인정 받는 리더로 쓰임받게 하시고, 요셉처럼 위기의 순간에 빛을 발하는 지혜와 통찰력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단 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저함 없이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실 때, 성령의 강권적인 능력에 사로잡히게 하시고, 온 성도들이 성령의 감화에 사로잡히게 하셔서 말씀의 은혜를 충만하게 누리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과 자녀 위에 평강의 은혜를 더하사, 목회에 힘이 넘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둘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2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7MB

 

 

2022년 10월 셋째 주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 복된 주일을 허락하셔서 온 성도가 한 자리에 모여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세계는 지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하여 전쟁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중에서 북한도 미사일과 전투기로 무력시위를 하며 한반도에 긴장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전쟁의 아픔과 눈물이 더 이상 흐르지 않도록 지켜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핵 도발을 하고 있는 러시아를 잠잠케 하사 다시 이 땅에 평화가 오게 하시고, 예수님께서 이루신 샬롬이 이 땅에 가운데 속히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예배의 자리를 사모하며 나온 성도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지난 한 주간도 세상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며 힘차게 살아온 성도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시고, 오늘 예배를 통하여 다시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흘러넘치게 하시고, 우리를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시는 우리의 목자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듣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경배와 찬양으로 우리의 마음을 주님께 올려드렸습니다. 기쁨으로 흠향하여 주시고, 모든 영광과 존귀를 올려드리오니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복음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시고, 우리교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오게 하시고, 영적인 전진기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전도의 발걸음, 선교의 발걸음이 복되게 하시고, 작은 예수로써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을 통하여 자연스레 전도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다음 세대를 위하여 모든 수고와 공급을 아끼지 않는 비전있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이 예배를 위하여 곳곳에서 섬기고 있는 성도들 한 명 한 명을 기억하여 주시고, 그들의 수고와 헌신을 기억하사 가정이 잘 되고, 자녀들이 잘 되고, 사업장과 직장이 잘 되는 축복을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오늘 말씀을 통해 큰 은혜를 부어주셔서 돌아가는 발걸음이 가볍게 하시고, 한 주 동안 말씀이 살아 역사하는 것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단 위에 세우신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성령의 기름부르심을 부어주셔서 늘 성령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실 때 강력한 권능이 나타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마음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을 축복하사 평강의 샘이 흘러 넘치게 하시고, 사역 위에 축복하사 많은 영혼들이 담임목사님을 통하여 말씀의 꼴을 먹으며 주님의 제자로 성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셋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3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7MB

 

 

2022년 10월 넷째 주 -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시편 46:11). 아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아버지 하나님! 한 주간도 우리의 피난처가 되시며, 모든 위기와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주도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살아갈 수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은혜에 자리에 나온 성도들 한 명 한 명 기억해 주시고, 다시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할 때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주님! 이 시간 주님을 바라고 소망하오니 우리에게 새 힘을 부어주시고, 우리에게 성령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주시옵소서. 내 노력과 힘이 아닌 오직 주님의 은혜로 거침없이 날아오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의 다짐과 결단은 연약하여 늘 무너짐을 고백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붙들 때만이 소망이 있는 줄로 믿사오니, 세상을 붙잡았던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서로 사랑으로 섬기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섬김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시고, 무조건적인 아가페적 사랑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교회 안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 사랑이 꽃피게 하시고, 교회 문턱을 밟는 누구나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하여 주시옵소서. 교회 안에 행복의 에너지, 긍정의 에너지, 기쁨의 에너지가 흘러넘치게 하시고, 이를 통하여 교회 안에 생명이 넘쳐하고 소망이 넘쳐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세속화된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키기 힘든 어려운 요즘, 다니엘처럼 순수하게 하나님을 바라보는 청년들이 많아지게 하시고, 갖은 핍박과 모함속에서도 예수의 이름을 버리지 아니하며, 오직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믿음의 용사들이 더욱 많아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다시 한번 이 땅 가운데 부흥의 불길이 타오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해외 각국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사 그들의 사역에 열매가 풍성히 맺히게 하시고, 가정의 평안을 주시옵소서. 물질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시고, 복음을 전할 때 입술에 능력을 부어주사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이 주께 돌아오는 역사가 나타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늘 우리들에게 좋은 말씀을 먹이기 위해 고생하시는 목사님에게 영육의 강건함을 주시고, 목사님의 말씀을 통하여 많은 성도들이 희망을 노래하게 하시며,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넷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4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8MB

 

 

10월 5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시편 23:1-2). 아멘.

 

우리의 참 목자이신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우리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은혜 가운데 들어가기를 원합니다. 한 주간 지친 몸과 영혼을 이끌고 은혜의 자리로 나왔사오니,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과 위로를 부어주시고 다시 한 주간 살아갈 힘과 능력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도들의 삶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고서는 설명할 수 없는 놀라운 축복이 우리 삶 가운데 풍성하게 열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루의 시작을 감사로 열어갈 때 감사의 제목들이 더욱 많아지게 하시고, 절망을 희망으로 역전시키시는 반전의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노래하며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는 간증과 고백이 넘치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어떤 상황에서도 주님을 신뢰하며 그 어떤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시선이 문제를 향하지 않게 하시고,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바라봄으로써 믿음으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예배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넘쳐 흐르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목마른 영혼, 갈급한 영혼이 말씀으로 채움 받아 다윗처럼 기뻐 춤추는 축제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단 위에 세우신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실 때 그 속에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진리의 말씀이 녹아들어 죽어진 영혼을 흔들어 깨우는 능력의 종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건강과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늘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샬롬이 선포되게 하시고, 기쁨과 평안이 넘치는 가정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예배의 자리를 사모하며 나온 성도들 한 명 한 명 기억하사, 그냥 왔다 돌아가는 영혼 한 명도 없게 하시며, 모두 그리스도와의 인격적인 만남을 경험하는 귀한 예배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예배를 기쁨으로 받아주실 줄로 믿사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10월 다섯째주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2년 10월 5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hwp
0.06MB

 

 

 

반응형

댓글